자율주행 TaaS ‘코드42’, 300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자율주행 TaaS 기업 ‘코드42(CODE42)’는 기아자동차, SK, LG, CJ로부터 3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코드42는 네이버 CTO 출신 송창현 대표가 지난 3월 설립한 자율주행 TaaS 기업. 현재 자율주행 이동수단을 유기적으로 연결, 제어해 차량 호출부터 셰어링, 로봇 택시, 스마트 물류, 이커머스를 비롯한 도심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 ‘유모스(UMOS)’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기아자동차를 필두로 국내 주요 대기업이 참여, 투자사는 각자 특화 핵심역량을 활용해 자율주행, 전장, 통신, 물류, 컨텐츠를 포함한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전방위에 걸쳐 코드42와 협업하겠단 구상이다. 코드42측에 따르면 이번 투자 유치금은 코드 42 핵심 사업인 UMOS 개발과 이를 활용한 제반 서비스 개발, 국내외 기업이 협력할 수 있는 글로벌 모빌리티 생태계 ‘UMOS 커넥트’ 구축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Pre-A라운드 투자사와 산업 경계를 넘나드는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 각 투자사 인프라와 서비스 역량을 집결해 미래 글로벌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한다는 것.

송창현 코드42 대표는 “이번 투자는 코드42가 갖춘 탁월한 기술력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성사됐다. 투자사가 여러 산업에 걸쳐 보유한 서비스, 인프라와 시너지를 일으켜 차세대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을 구축,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이번 라운드를 기점으로 유모스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다가오는 자율주행 시대에 최적화된 도시 교통 운영과 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