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탈중앙화 트레이딩 ‘베가(Vega)’에 투자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탈중앙화 파생상품 프로토콜 프로젝트 ‘베가(Vega)’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시드 라운드로 해시드를 포함해 판테라 캐피탈, 엑스프링 구미 크립토 캐피털, 락어웨이 블록체인이 공동 참여했으며 500만 달러(한화 약 60억) 규모에 이른다.

베가는 안전하고 관리자가 필요 없는 탈중앙화 마진 트레이딩을 위한 프로토콜을 디자인, 운영하는 곳. 베가가 선보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트레이더는 기관 투자자가 아니면 접근하기 어렵던 글로벌 파생상품 시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단 소개다. 트레이딩할 수 있는 파생상품은 주식, 원자재를 비롯한 전통 금융 상품과 해시 레이트 선물(Hash Rate Futures)과 같은 크립토 상품을 포함한다. 또 모든 운영 규칙 투명성을 보장하는 한편 플랫폼을 통한 P2P 거래로 중개인이 가져가던 수수료도 없앴으며 사용자가 파생상품을 직접 구성하거나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 새 금융 상품을 만들고 시장을 구축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차세대 트레이딩 인프라인 베가는 블록체인 기술의 본질인 무제한 접근성을 실현, 지금까지 없던 글로벌 규모 유동성 레이어(liquidity layer)를 구현할 것”이라며 “특히 탈중앙화된 파생상품 플랫폼은 기존 중앙화된 파생상품 거래소보다 높은 안정성과 중립성을 갖기 때문에 전통 금융 시장에 혁신을 불러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향후 베가는 프로토콜의 벨리데이터와 스테이킹 모델, 마켓 메이킹 인센티브, 트레이더가 사용할 API 관련 업데이트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이어서는 탈중앙화 시장 공정성과 트레이딩 맞춤 컨센서스 프로토콜에 관한 연구를 커뮤니티에 공개한다.

바니 매너링스(Barney Mannerings) 베가 창업자는 “베가는 자유롭게 협업하고 트레이딩할 권리를 지지한다. 특권층과 기존 기관은 오랜 시간 금융 시스템을 장악해왔다. 시장 참여자들이 특정 기관에 의해 감시당하고, 기관이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금융의 미래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공평한 경쟁의 장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