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농심 테크업플러스 설명회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0 17 목요일농심 테크업플러스 설명회 = 퓨처플레이와 국내 식품기업 농심이 푸드테크 밋업과 농심테크업플러스 설명회를 오는 17일 오후 6시 서울 강남구 디캠프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농심과 퓨처플레이가 손잡고 푸드테크 분야의 유망한 스타트업 발굴에 나서기 위해 마련됐다. 식음료 라이프스타일 혁신 스타트업, 식품 산업 밸류체인 혁신 스타트업을 비롯 퓨처플레이와 농심이 투자하는 테크업플러스에 관심있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네트워킹 및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발표는 이준우 농심 성장전략팀장이 농심 사업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가 ‘Food Tech Scene: 퓨처플레이의 푸드테크’ 이정윤 다이닝미디어 대표 ‘Dining Scene: 대중적 미식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 △박상재 부루구루 대표 ‘Lifestyle 혁신 사례: 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제품기획과 브랜딩’ △김범진 아보카도랩 대표 ‘Tech 혁신 사례: Robots X Kitchen’을 통해 음료와 조리 혁신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 마지막으로 퓨처플레이는 농심 테크럽플러스에 대해 다루게 된다.

한편 농심 테크업플러스는 농심과 퓨처플레이가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견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자 공동창업과정이다. 식품업계의 리딩 컴퍼니 농심은 사업과 R&D 인프라를 결합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퓨처플레이는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타트업 성장을 함께 만들어간단 소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설명회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 10 목요일] 윤소정 대표와 함께하는 한화 드림플러스 <꿈꿈한 콘서트 5> =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꿈꿈한 콘서트 5편>을 오는 10일 서울 서초구 드림플러스 강남 지하1층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 꿈꾸는 콘서트는 1회 임진모 음악평론가, 2회 이원일 셰프, 3회 방송인이자 CEO 홍석천, 4회 류재언 변호사가 연사로 나선 드림플러스 라이프스타일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월 1회 창·취업 및 스타트업을 위한 인사이트 공유 특강이다.

이번 행사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SBS 화통, 안동 MBC 인문학특강, KTV 국민방송에 출연하고 꼴통쇼, 더퀘스천쇼, 스펙아웃쇼를 비롯 다수 프로그램을 진행한 나를 공부하는 학교, 인큐 윤소정 대표가 ‘창업의 본질, 재미가 창업이 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 16 수요일] = 아트위드 임팩트 투자유치대회 = 문화체육관광부, 예술경영지원센터, 사회혁신 창업 교육 회사 언더독스는 오는 16일 서울 성동구 스피닝울프 성수에서 아트위드 임팩트 투자유치대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사회문제를 어떻게 문화예술로 해결할 수 있을까?’에 대해 답을 찾는 12주 아트위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분야 사회 문제를 탐색하고 솔루션을 만드는 사회혁신 청년창업가 12개팀을 선보일 예정이다.

발표에 나설 12개팀은 다음과 같다. △모두가 하고 싶은 일을 온전히 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꾸는 ‘온전히’ △일상적 예술이 주는 새로운 치유를 전하는 ‘아트쏘머치’ △핫플레이스 공간에서 청년 예술가들을 매칭해주는 플랫폼 ‘자투리’ △포트폴리오 기반 크리에이터들의 협업 플랫폼 ‘크리어스’ △예술과 취향이 만나는 커뮤니티 공간 ‘플레이디자인 스튜디오’ △댄서들을 위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댄스트럭트’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위한 예술과 디자인을 만드는 ‘아트웍가이드’ △예술과 사회의 매개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창출 플랫폼 ‘J&J아트콘텐츠’ △세계에 균열을 일으키는 카운터컬쳐 아티스트를 위한 아트 에이전시 ‘피우’ △아이의 역사를 엄마와 선생님이 함께 기록하는 새로운 문화 플랫폼 ‘헬로우아트씨’ △예술인 포트폴리오 캐스팅 플랫폼 ‘샤이닝랩’, 마지막으로 ‘아티스트 카탈로그’와 소셜예술살롱 ‘힐링믹서’ 서비스를 운영하는 LAB.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 17 목요일] = 스밥x문창플 소셜살롱 | 스타트업 마케터를 위한 그로스 밥상 = 스타트업 커뮤니티 ‘스밥(스타트업,식사는하셨습니까?)’이 경기콘텐츠진흥원 문화창업플래너 지원을 받아 오는 17일 오후 6시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9층에서 <스타트업 마케터를 위한 그로스 밥상>을 연다. ‘스밥’은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 문화를 만든다는 철학 아래 2015년부터 이어온 페이스북 기반 커뮤니티.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어깨 한번 툭! 치며 ‘밥 한끼 먹자, 나와~’라고 해주는 친구, 선배의 응원처럼 고되고 치열한 스타트업의 길을 먼저 걸어간 인생선배님이 밥 한끼를 사주며 서로 힘이 되는 밥을 먹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150회차로 앞서 눔코리아 그로스 총괄을 지냈던 정성영이 <초기 스타트업의 그로스 해킹에 대한 방법론과 실전>이란 주제로 소규모 세미나형 밥상을 차릴 계획. 그로스 해킹 전문가와 함께 데이터로 예리하게 찌르는 마케팅에 대해 논하는 한편 스타트업 마케터가 가진 고민과 답답함을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로 꾸릴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 31 목요일] = [FIVE Comm.] E 커머스 전설 박종윤식 마케팅 이야기 = 공유 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가 오는 31일 목요일 마케팅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사람과 기업의 관점, 태도, 체질을 바꿔 끝내 운명을 바꾸게 하면서 SNS상 사업가의 독선생으로 알려진 E커머스 전문 컨설턴트 박종윤 작가가 연사로 나선다. 박종윤 작가는 ‘내 운명은 고객이 결정한다’의 저자로 2006년 수중에 37만원을 들고 무작정 서울로 올라와서 현재는 다양한 분야에서 경영과 마케팅을 컨설팅하며 E커머스 분야의 전설로 불리고 있다. 2009년 의류 쇼핑몰 전문 경영인이 되어 일 매출 500만 원을 10개월 만에 1억 원으로 만든 전설의 주인공으로서 이번 세미나에서 고객을 팬으로 만들고, 그 과정에서 스스로 가치를 찾고, 만들고, 공유하고, 기여하는 ‘박종윤식 마케팅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10월 25일까지 선착순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곳에서 접수를 받는다.

[1031 목요일] =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참여 셀러를 위한 QXPRESS 설명회 = 글로벌 물류 플랫폼 큐익스프레스(Qxpress)가 급격히 변하고 발전하는 역직구 시장에서 셀러가 안전하고 정확하게 배송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반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큐익스프레스(Qxpress)와 관세청, NICE, SF Express, Sagawa Express, 야마토운수, DHL, 미국우정청, 유피에스와 제휴해 진행된다.

자리를 통해 임혜란 큐익스프레스 팀장은 오프인 토크로 ‘효과적인 해외 배송을 위한 큐익스프레스 물류 서비스 안내와 질의 응답을 가지고 관세청 최영훈 행정사무관이 ‘수출신고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를, 김우영 나이스 세무주치의 세무사는 ‘역직구 셀러를 위한 포인트 세무 강의’를 전한 다음 해외배송 관련 전문가를 모아 이야기를 듣고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