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히어로, 260억 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인도 진출 핀테크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가 260억 원 규모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인 IMM인베스트먼트와 HB인베스트먼트가 후속투자하고, NH투자증권, IBK캐피탈,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SB파트너스, 신한캐피탈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밸런스히어로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740억 원이다.

2014년에 설립된 밸런스히어로는 선불제 통신요금 잔액 확인 모바일 앱 트루밸런스를 인도에 출시했다. 이후 통신료 충전, 공과금 결제, 외상 및 할부 대출, 소액 보험, 이커머스 중개 서비스를 출시하며 빠르게 성장해 나갔다. 지난 해 다운로드 수는 7천만이다. 4년간 축적한 데이터 기반으로 신용점수가 없는 사용자를 위해 대안신용평가체계도 개발, 적용 중이다.

밸런스히어로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신규 서비스 개발, 거래확대를 위한 마케팅 확대 및 현재까지 확보한 90만 명의 금융 중개인을 위한 리셀 앱으로 기능 및 UI를 전면 개편할 계획이다. 리셀러를 통해 금융 소외층에 소액대출, 커머스 상품 할부 결제, 소액보험 구매, 송금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돕는다는 구상이다. 특히 대출 상품을 내세워 인도 최초이자 최대 금융 리셀러 앱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나광국 IMM인베스트먼트 이사는 “지난 6월 인도를 방문하여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인도시장과 밸런스히어로 구성원들의 열정 및 역량을 직접 확인했다”며 “10억에 달하는 인도 중산층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금융 중개인 중심 채널전략의 우수성, 향후 높은 부가가치를 만들어낼 것으로 예상되는 핀테크 분야에서 실제 의미 있는 지표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투자처 대비 차별화된 장점을 보유하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는 “이미 출시된 대출 상품을 통해 확보되는 상환 데이터를 바탕으로 ACS를 고도화시켜 신용리스크는 낮추고, 리셀러가 금융 상품 판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하며 매출은 키우고, 수익성도 개선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급격히 성장하는 추세를 고려해 한국뿐만 아니라 인도 및 글로벌 투자기관을 중심으로 후속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