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3세대 전자책 단말기 ‘리디페이퍼’ 12월 출시

리디 주식회사가 새로운 전자책 단말기 리디페이퍼를 12월 출시한다. 리디페이퍼는 2015년에 출시한 페이퍼(PAPER)와 2017년에 출시한 페이퍼 프로(PAPER PRO)에 이은 리디의 세 번째 전용 전자책 단말기다. 이번 모델은 리디가 지난 4년간 축적해 온 전자책 단말기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해 한층 우수한 퀄리티로 제작됐다. 리디가 설계와 디자인 전 영역을 주도 했으며 디자인과 스펙은 12월 공개될 예정이다.

리디페이퍼에는 리디에서 직접 개발한 리디바탕 폰트(링크)가 기본적으로 탑재된다.  리디바탕다양한 사용성 테스트를 거쳐 우수한 가독성을 확보하고 본문용 폰트임에도 심미성과 독창성을 선보였다는 점을 인정받아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의 하나인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 2019 우수디자인(굿디자인, GD)에 선정된 바 있다.

남현우 리디 주식회사 CTO는 “IT 기반 콘텐츠 기업인 리디가 직접 설계한 만큼 이번 전자책 단말기도 압도적 퀄리티를 지녔다고 자신한다”며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해 탑재한 ‘리디바탕’ 폰트 외에도 독자들이 페이지를 넘기는 속도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점을 고려해 새로운 웨이브폼 기술(페이지 전환에 사용되는 기술)을 적용, 체감할 만한 속도 개선도 이뤘다”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