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지랩-유니버셜코리아 “마케팅· 로봇 개발 고도화 협력”

푸드테크 기업 라운지랩이 산업 자동화 분야 로봇 제조사 유니버설로봇코리아와 마케팅 및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자동화와 무인화 관련 기술 협력 ▲로봇 기술 지원 및 교육 ▲공동 마케팅 및 과제 기획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라운지 랩은 유니버셜로봇과 협력을 통해 핸드드립 로봇 바리스를 고도화하고 유니버셜 로봇의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구상이다.

라운지랩은 기술을 통해 공간의 경험을 증강하는 공간기술 스타트업으로, 올해 6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오픈형 로봇 바리스타 협력 카페인 라운지엑스 공간을 기획한 바 있다. 라운지엑스는 음식 배달 로봇 팡셔틀과 핸드드립 로봇 바리스등 다양한 로봇 기술이 접목된 미래형 콘텐츠 공간으로 강남N타워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다.

바리스 로봇이 수행하는 핸드 드립 공정은 로봇 전문가와 바리스타들이 협업하여 수많은 시도 끝에 완성됐다. 나선형, 꽃 그리기 방식 등 다양한 드립 방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원두의 특성에 따라 중기까지 섬세하게 조정한다. 바리스 몸체인 UR3e는 정밀한 움직임을 통해 핸드 드립을 일관되게 수행하며 항상 동일한 커피 맛을 만들어 낸다. 라운지엑스는 추후 다양한 바리스타들의 프로파일을 확보하여 다채로운 핸드드립 커피를 만들어나간다는 방침이다.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는 “핸드드립 커피의 경우 사람이 항상 균일한 맛을 내기는 힘들지만, 로봇은 가능하다”며 “특히 최근 주목받는 핸드 드립 방식의 경우 제조 시간이 길고 힘들다는 점 때문에 로봇이 효율적으로 적용될 수 있었다. 로봇이 커피를 타는 모습을 보는 사람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