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경력 입사자에 이전 회사 연봉 사이닝보너스로 지급”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업계 최고 인재 영입을 위해 새로운 보상안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새 정책 핵심은 경력 입사자에 이전 회사 연봉 1.5배를 제안하고 더불어 이전 연봉에 준하는 금액을  1억원 한도로 입사 후 첫 월급일에 사이닝보너스로 일시 지급하는 내용이다. 토스 성장에 따라 스톡옵션을 원하는 입사자는 사이닝 보너스 대신 1억원 상당 스톡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단 두 경우 모두 입사 1년 이내 퇴사하면 혜택을 취소한다. 새로운 보상 정책은 이번 달 입사 예정자부터 적용된다. 토스는 올 초에도 재직 구성원 연봉을 1.5배 인상하고 당시 기업가치 기준 1억 원 상당 스톡옵션을 전 직원에 지급하는 보상 정책을 선보인 바 있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는 “최고 수준 역량과 책임감을 갖춘 인재에 높은 자율성과 업무에만 집중할 환경을 제공하려 한다. 탁월한 성과를 이끌어내는 것이 토스 조직문화”라며 “업계 최고 대우도 불필요한 것에 신경쓰지 않고 업무에만 집중할 환경을 제공한다는 원칙에 따른 것”이라 설명했다.

그밖에 토스는 자율 출퇴근제, 사용 제한 없는 원격 근무제, 별도 승인 없이 휴가 무제한 사용, 개인 성과 평가 대신 회사 전체 목표달성에 따른 전 구성원 동일 비율 인센티브 지급제도 운영하고 있다. 회사측은 자율에 기반한 인사, 복지 제도를 꾸준히 운영한 결과 최근 1년간 신규 입사자 근속비율이 90%에 달한다고 전했다.

현재 토스는 개발, 비즈니스 제휴, 디자인, 전략, 인사, 회계를 비롯 100개 내외 포지션을 채용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내 채용 페이지에서 지원 서류를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