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인식시스템 개발사 ‘CVT’ 7억 원 규모 투자 유치

얼굴인식시스템 개발사인 CVT가 7억 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롯데엑셀러레이터 롯데스타트업펀드 1호 신기술투자조합, IBK중소기업은행, 현대자동차 제로원액셀러레이터 투자펀드1호합자조합, 호반건설 플랜에이치벤처스 4개 기관이 참여했다.

CVT가 개발한 스마트 얼굴인식시스템은 화면 내에 들어오는 사람을 동시 인식하는 기술을 탑재했다. 무제한 안면인식과 풀HD 화질, 적외선 카메라를 통한 야간인식도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모든 기능은 독립형으로 내장 설계했다.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환경에서도 정상 작동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칩이나 작은 보드로 도어락 등에 별도 장비 없이 내장 가능하며 블록체인 암호화를 통해 데이터 유출을 사전 차단한다.

CVT 측에 따르면 약 0.2초 내 안면인식이 가능하다. 걸어가는 도중에 안면을 인식하는 기술도 탑재했다. 딥러닝 기술로 조금씩 달라진 얼굴도 인식한다. CVT 측이 밝힌 인식률은 99.9%다.

CVT는 현재 파나소닉, 롯데그룹, 신한그룹 등 국내외 대기업과 전략적인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얼굴인식시스템을 비롯해 향후 자동차용 안면인식 기술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카메라 및 안면인식칩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사진·동영상 위조방지 기술 등으로 활용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우균 CVT 대표는 “올해부터 자체 브랜드의 제품을 출시하고 국내외 기업과의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도중에 이번 투자 유치로 안정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특화된 임베디드 엣지타입의 얼굴인식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생체인식 글로벌 스타트업이 되도록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