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어여모 “올바른 여성 건강 지식 확산 나선다“

유기농 여성용품 브랜드 라엘이 어린이 여성 건강을 위한 약사모임(이하 어여모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올바른 여성 건강 지식 확산을 위한 활동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많은 여성들이 온라인 상의 부정확하고 잘못된 건강 정보로 인해 혼란을 겪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올바른 건강 정보 콘텐츠를 제작 및 확산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여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기업 및 학교 등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 세미나 및 각종 행사를 진행하며 콘텐츠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김지영 라엘 코리아 COO는 “라엘은 여성 건강과 밀접한 생리대, 여성청결제 등의 여성위생용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올바른 여성 건강 정보 제공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이번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약학 전문 지식을 보유한 어여모와 여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 경험을 갖춘 라엘이 시너지를 발휘해, 여성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다방면에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여모 대표 정혜진 약사 는 “어여모는 소아, 여성, 임부 등 건강 취약계층의 건강을 케어하는데 도움이 되는 약과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 교육을 통해 약사상담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며 “여성의 건강을 위한 기업인 라엘과의 협약을 통해 여성들이 실질적으로 건강을 돌보는데 꼭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여성 삶의 질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라엘은 ‘여성을 생각합니다’라는 비전 아래 여성 청소년들의 안전한 생리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초경을 맞은 딸과 엄마가 함께 생리에 대해 알아가는 초경 클래스, 청소녀들이 학교에서 생리대로 인해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도록 교복에 탈부착 할 수 있는 생리대 주머니를 배포하는 포미포켓 캠페인 등이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