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21-23호점 부동산 계약 체결

패스트파이브는 지난 한 달 사이 21, 22, 23호점 임대차 계약을 연달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21, 22, 23호점 임대 면적은 모두 합해 3,000평. 이로써 패스트파이브 누적 서비스 면적은 2만 1,000평에 달하게 됐다. 21번째 지점 신사점은 신사역 가로수길 초입 인우빌딩에 1천 평 규모로 마련된다. 회사측은 가로수길, 압구정, 청담동 인근 광고·미디어 기업을 주고객으로 보고 있다. 입주 기업 특성을 고려해 내부에는 스튜디오 시설을 마련하고 자유로운 공간 디자인을 적용할 방침이다. 22번째 지점 삼성4호점은 삼성동 봉은사역 인근 꼬마빌딩 전체를 임대, 리모델링하고 공유오피스로 활용하는 ‘LM (Lease Management) 프로젝트.’ 건물주에 인테리어 비용을 지원받는 대신 공실을 모두 해결하고 패스트파이브 매출 일부를 임대료로 내는 구조다. 건물주와 공유오피스가 윈-윈할 수 있기에 회사측은 향후 이를 확대하겠단 계획이다. 23번째 지점인 강남5호점은 강남역 신분당선 앞 비젼타워에 1천 5백 평 규모로 자리한다. 해당 지역은 공유오피스 수요가 높아 기존 패스트파이브 강남1, 2, 3, 4호점이 만실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추가 오픈을 결정했단 설명이다.

한편 패스트파이브가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고객 평균 이용 기간은 약 1.8년이다. 김대일 패스트파이브 공동대표는 “기존 고객 평균 이용 기간이 길어졌다. 최근 100인 이상 기업 문의도 증가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