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쉐어, 1만7천 이용자 설문 기반 ‘스킨케어 展’ 개최

패션·뷰티 커머스 스타일쉐어가 1만7천여 명의 사용자 설문에 기반한 뷰티 기획전 ‘스킨케어 집중탐구’를 7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킨케어전은 해당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스타일쉐어 내 뷰티 전문 에디터의 유형별 피부 관리 노하우와 상품 정보, 할인 혜택 등을 담았다. 흡사 잡지처럼 콘텐츠로 느낄 수 있는 재미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기획전은 양방향 소통을 통해 사용자 관점에서 더욱 실용적인 뷰티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스타일쉐어가 지난 10월 12일 단 하루 동안 진행한 피부 고민 설문 조사에는 약 10시간 만에 17,024 명의 사용자가 참여했다.

설문 참여자의 95%를 차지한 Z세대의 가장 큰 피부 고민은 블랙헤드와 모공(35%)인 것으로 드러났다. 트러블(31%), 건조함(17%)이 그 뒤를 이었다. 스킨케어 월 지출 비용은 1~3만 원 사이(54%)가 가장 많았고, 3~5만 원(21%), 1만 원(19%), 5~10만 원(5%) 순으로 나타났다.

기초 스킨케어 제품의 경우 성분과 후기 혹은 지인 추천을 통해 구매한다는 답이 75%를 넘어섰다. 또 스타일쉐어를 통해 얻고 싶은 뷰티 정보로는 피부 유형과 고민에 적합한 전문가의 제품 추천(64%)이 1위를 차지했다.

박지희 스타일쉐어 CMO는 “스타일쉐어에는 MZ세대 화장품 시장의 실수요자들이 모여 있으며, 이번 기획전은 유저 설문 참여를 유도해 이들의 피부 고민을 파악하고 그 니즈를 기획전에 녹여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유저 중심주의라는 가장 스타일쉐어다운 방식으로, 다양한 커머스적 도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