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이노베이션, 치매·비만 신약 개발사 ‘뉴로바이오젠’에 투자

시너지이노베이션이 시너지파트너스와 알츠하이머 및 비만 치료 특허 기술을 보유한 뉴로바이오젠에 투자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우선 시너지파트너스가 보통주 투자로 최대주주가 되고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전환사채(CB)에 투자하는 구조다. 향후 시너지이노베이션이 해당 전환사채를 전량 전환시 뉴로바이오젠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

시너지파트너스는 미생물 배양배지, 의료기기 등 시너지이노베이션을 중심으로 바이오 부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시너지이노베이션내 신약사업팀을 신설하고 신약개발 파이프라인을 발굴하고 있다.

뉴로바이오젠이 보유한 특허 기술은 알파-아미노아미드 유도체 화합물 및 이를 포함하는 약학적 조성물과 항비만 치료용 가역적 MAO-B저해제로 뇌질환에 효과를 보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뉴로바이오젠 측은 알츠하이머병 치료제와 비만 치료제 개발에 해당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현재 알츠하이머, 비만, 뇌졸중, 척수손상에 대한 특허등록이 국내 및 미국, 일본 등 해외 9개 국가에서 완료되었으며, 내년 상반기에 해외 영장류 비임상 시험을 마무리함에 따라 2020년 임상 1상 진입을 계획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가역적 ‘MAO-B저해제’인 본 신약 후보 물질은 현재까지 시장내에 매우 적은 상황으로 그 희소성이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해당 후보 물질에 대한 연구개발활동을 지속하여 회사의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