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그랜드 팁스 2019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127일 수요일] = Grand TIPS 2019 – 그랜드 팁스 2019 = 2019년 한 해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 혁신으로 뛰어난 성과를 보인 웰컴투팁스 및 비욘드팁스 우승팀의 최종 IR 대회인 그랜드 팁스 2019(Grand TIPS 2019)가 오는 11월 27일 팁스타운 S1 TIPS Hall에서 개최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창업 기업들의 IR 피칭 후 국내외 VC 평가를 통해 우수 IR 6개팀 선정 및 시상이 진행된다. 사회적 기업 ‘디엘레멘트’ 공동 창업자로 現 주한 이탈리아 상공회의 부회장이자 서울홍보대사를 역임하고 있는 알베르토 몬디가 사회자로 나섰으며, IR 피칭 이외에도 쇼케이스 및 네트워킹 시간이 별도 마련되어 있다.

발표에 참여하는 AI/빅데이터, 스마트팜, 플랫폼, 바이오, 스마트가전, 부품 분야의 혁신 기업은 다음과 같다. 웰컴투팁스 우승 기업으로 ㅿ나인와트(데이터 분석 기반 건물 에너지 절감 AI 플랫폼), ㅿ에이아이에스(작물 생육 모델, 모니터링 기술 적용한 감자 재배 서비스), ㅿ달라라네트워크(게임과 크라우드펀드 기반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ㅿ하울바이오(항체 화장품 성분 개발 및 제품화를 통한 사업화), ㅿ브레인유(마취심도 측정 플랫폼 기반 뇌파 모니터링 시스템), ㅿ진테크(전기요금 절감하는 SMART 산소 에어컨), ㅿ주식회사 엔서(치매 조기 진단키드), 비욘드팁스 우승 기업으로 ㅿ포티투마루(기계 독해 기반 Deep Semantic QA 플랫폼), ㅿ비트센싱(초연결사회를 위한 IoT 레이더 개발·제조), ㅿ볼트크리에이션(OLED 디스플레이 구현에 적합한 메탈마스크 개발)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1월 28일 목요일] = 11월 스타트업 오아시스 Demoday ‘Beyond the value’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이 오는 11월 28일 목요일 스파크플러스 시청점 23층 메인 라운지에서 보육팀의 미니 IR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혁신을 거듭해 나가고 있는 스타트업을 만나고, 투자 기관들과의 스타트업 투자에 대해 알아보기 위함. 이번 행사에서는 시드, 프리 시리즈 A(Seed, Pre-series A) 라운드 보육팀과 시리즈 A(Series A) 라운드 보육팀의 피칭과 참여 투자 기관과 함께 스타트업 투자와 관련된 패널 토의, 참가자 간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매쉬업엔젤스, 한양대기술지주, 퓨처플레이, 더인벤션랩, 소풍,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등 액셀러레이터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디에스자산운용, 지앤텍벤처투자, 수림창업투자 등 벤처캐피탈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04일 수요일] = 중소중견 담당자의 협업툴 도입기 = 토스랩 잔디에서 주최하는 중소·중견 담당자의 협업툴 도입기가 오는 12월 4일 수요일 스파크플러스 강남점 16층에서 개최된다. 참가 대상은 업데이트되지 않는 낡은 그룹웨어, 이메일, 공사 구분이 되지 않는 개인용 메신저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내 협업 툴을 고민하는 업무 혁신 담당자이다.

중견/대기업을 위한 2020 협업 트렌드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ㅿ 이신용(토스랩 영업팀 이사), ㅿ최명호(아워홈 인력개발팀 과장), ㅿ강은정(사이냅소프트 마케팅 팀장)이 협업툴 도입 배경 및 활용 사례를 전하며 협업툴 도입 성공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협업툴 도입 성공 전략에 대한 Q&A, 밀착 컨설팅 시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05일 목요일] = 스타트업 노마드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최종 데모데이 =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벤처스퀘어가 주최하는 스타트업 노마드 –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최종 데모데이가 오는 12월 5일 목요일 율촌빌딩 르호봇 블록큐브 4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첨단 기술을 활용해 창작자를 위한 융복합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최종 데모데이다.

벤처스퀘어 밸류업 프로그램을 성장한 9개 팀이 참여하는 본 데모데이 참가 기업은 다음과 같다. ㅿ고미코퍼레이션(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장벽을 낮춰 해외 현지 판매가 용이하게끔 하는 이커머스 플랫폼), ㅿ주스(국내·외 음악(청음)교육의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음악교육콘텐츠 기술 기반의 온라인 청음교육서비스 ‘청음이지(EASYEAR)’), ㅿ필로비즈(아시아 최초, 유튜브 빅데이터 랭킹 및 A.I.ADtech 플랫폼, 소셜러스), ㅿ허브(전세계 z세대를 위한 크로스보더 뷰티패션 온디멘드 플랫폼), ㅿ마블러스(가상현실,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어학 콘텐츠 및 4차산업 미래 유망직업 체험 콘텐츠 개발), ㅿ서울언니들(미얀마 K뷰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ㅿ하모니어스(신청곡 온라인 투표 서비스), ㅿ아이디어콘서트(웹툰을 영상으로 만드는 저작툴 투니비), ㅿ인디제이(사용자의 상황과 감정을 분석해 음악과 방송을 추천하는 AI 추천 시스템)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11일 수요일] = U-connect 네스트 6기 빅뱅엔젤스 데모데이 = 신용보증기금, U-CONNECT, Start-up NEST, 빅뱅엔젤스가 함께하는 U-connect 네스트 6기 빅뱅엔젤스 데모데이가 오는 12월 11일 수요일 서울창업허브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용보증기금이 선발하고 빅뱅엔젤스가 육성한 Startup NEST 6기 12개 기업의 IR 피칭이 진행된다. 투자자, 스타트업, 협업기관이 참가 대상이다.

한편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부터 액셀러레이팅, 금융 지원, 성장 지원까지 4단계로 구성된 신용보증기금의 창업 기업 육성 플랫폼이다. 앞서 5기까지 360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신용 보증 및 직접 투자를 지원했으며, 민간 벤처캐피탈과의 연계를 통해 210억 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17일 화요일] = LiB-MCA 공동 세미나 = LiB 컨설팅과 MCA가 진행하는 공동 세미나가 오는 12월 17일 화요일 패스트파이브 강남3호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2020년 기업의 성과 창출 및 신규 사업, 해외 진출 검증 등을 위함. 스타트업 대표, VC, 대기업, 중견기업 관계자가 참가 대상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ㅿ이주열(MCA 경영컨설팅 대표)와 ㅿ소명섭(LiB 컨설팅 한국지사 Managing Director/지사장)이 주 강사로 나서 성과 창출을 위한 Product-Market Fit Modeling이란 주제로 저성장 시대의 사업 환경 변화, 스피드를 극대화시키며 성과창출을 실현하는 영업 모델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