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19 문화기술 콘서트 개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2019 문화기술 콘서트가 12월 5일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 대강의실에서 열린다.

문화기술산업의 트렌드를 조망하고 문화산업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전문가특강·토크쇼 <첨단기술로 쌓아 올리는 ‘콘텐츠 거탑(巨塔)’> ▲2020년 콘텐츠 R&D 지원설명회 ▲전문가 1:1 컨설팅 ▲관계자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는 문화기술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다. 전문가 특강 세션에는 ▲3D 게임엔진 유니티를 개발한 유니티의 한국지부 유니티코리아 김범주 본부장 ▲덱스터스튜디오에서 영화 <신과함께>의 VFX 효과를 담당하고 <조의 영역> VR툰을 연출한 중앙대학교 유태경 교수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프로그래머 겸 VR 제작 스튜디오 그래빗 김종민 대표 ▲SK경영경제연구소 김지현 연구위원 등이 참여한다. 연사들은 각각 ‘게임엔진의 확장성’, ‘특수효과의 특별한 진화’, ‘국내외 VR콘텐츠(영화) 현황과 미래’, ‘콘텐츠 플랫폼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어지는 토크콘서트 세션에서는 특강에 참여한 연사들이 모여 ‘첨단 기술, 콘텐츠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문화기술의 발전 방향과 이를 통한 콘텐츠 산업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이 밖에도 투자유치·법률·특허 분아 컨설팅 세션, 2020년도 콘텐츠 R&D 지원설명회, 네이버 비즈니스 스케일업 코리아프로젝트 사업소개도 이어질 예정이다.

문화기술 콘서트에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전문가 컨설팅을 원할 경우 사전에 메일(culture@culturing.org)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