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랩-마스터카드, 카드번호 없는 카드 ‘그랩페이’ 출시

동남아시아 라이드헤일링 플랫폼 그랩(Grab)은 마스터카드와 손잡고 카드번호 없는 카드 그랩페이 카드(GrabPay Card)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그랩은 은행 계좌가 없거나 기존 금융서 소외된 계층에 캐시리스 금융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 그랩페이카드는 카드번호를 없애 보안성을 높이고 그랩 결제 시스템과 손쉽게 통합, 더 많은 리워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과 실물 형태로 모두 발급하며 은행 계좌가 없더라도 전세계 5,300만 마스터카드 가맹점이라면 온오프라인 막론하고 거래할 수 있다. 현재 디지털 그랩페이카드는 싱가포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면 디지털 카드를 만든 다음 카드번호가 없는 실물 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내년 1분기는 필리핀, 상반기 안에는 다른 동남아 국가로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넓힐 계획이다.

휴이 팅 오이(Huey Tyng Ooi) 그랩페이 매니징 디렉터는 “그랩은 디지털 결제 채택 변곡점에 있다. 이번 그랩페이 카드는 그랩페이가 진화한 결과다. 앞으로도 카드와 전자지갑에 새로운 기능을 더해 더 간편하고 유연한 디지털 결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마스터카드와 제휴해 그랩페이는오픈 결제 생태계로 이동, 카드 사용자가 수많은 가맹점에서 리워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진정한 아세안 전자지갑으로 거듭날 것”이라 전했다.

라마 사리하(Rama Sridhar) 마스터카드 아태지역 디지털 파트너십 부문 수석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마스터카드 영역을 크게 넓히는 동시에 그랩이 글로벌 서비스로 규모를 빠르게 넓히도록 돕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