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스타일테크 X SP인사이트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2 10 화요일] = [스타일테크 X SP인사이트] 알듯 말듯한 투자의 모든 기초 =스타일테크 기업 육성 프로그램 <DO WORKS>와 스파크플러스 12월 액셀러레이팅 세미나가 오는 10일 스파크플러스 삼성 2호점에서 열린다. ‘알듯 말듯한 투자의 모든 것 – 기초 편 : 투자 유치와 성공적 해외 진출 사례’란 주제로 마련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스파크랩벤처스 강윤석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스파크랩벤처스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설립한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역량 높은 스타트업을 초기에 발굴해 네트워크, 노하우를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가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 17 화요일] = CJ제일제당 BLOSSOM IDEA LAB 1 DEMODAY = CJ제일제당이 주최하는 CJ제일제당 블로썸 아이디어 랩 1기 데모데이가 오는 17일 수원 CJ블로썸파크 컨퍼런스홀에서 열린다. CJ제일제당 R&D 오픈 이노베이션인 이번 행사에서는 4팀 피칭 발표와 함께 ㅿ배달의민족 이현재 이사 ㅿ더플랜잇 양재식 대표 ㅿ창업진흥원 이경 선임부장이 패널 연사로 스타트업과 오픈 이노베이션이라는 주제에 대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후에는 전체 참석자간 네트워킹 파티도 예정돼 있다.

피칭에 참여하는 기업은 다음과 같다. ㅿ공생바이옴=스마트팜 대상의 식물 마이크로바이옴 솔루션 ㅿ모드니=교환형 ‘CAR-T’ 플랫폼을 활용한 차세대 항암제 ㅿIRT=마이크로바이옴 평가 전문 전임상 CRO ㅿPLASTASE=양식장 대상의 미세플라스틱 전처리 시스템.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 18 수요일] = 2019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 = 재단법인 중소상공인 희망재단과 소상공인 점프업허브가 2019년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를 오는 18일 점프업허브 지하 2층 대강당에서 연다. 행사는 소상공인 점프업허브 입주 기업의 성장과 아이템 검증 가능성을 발표하고 투자자와 일반 참가자간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할 예정. 점프업허브 입주 기업 3개사 피칭과 우수 발표사 선정, 도전 쇼케이스, 네트워킹 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피칭에 참여하는 기업은 다음과 같다. ㅿ자연과생활=국내 고추냉이 재배농장과 협업한 와사비 향균탈취제, 샴푸 ㅿ직송=70여 개 국산 친환경 프리미엄 약용 농산물 현지 직송 플랫폼 ㅿ엔터네이처코리아=기능성 퀵드라이 커버를 사용한 편백향 천연 성분 생리대 ‘NOW’ 개발.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 19 목요일] = U-CONNECT 2019 FINAL = 신용보증기금이 지원한 대표 스타트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U-CONNECT 2019 파이널이 오는 19일 서울창업허브 10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행사에서는 참여 기업 10개사 부스 전시와 IR 피칭, 시상식, 경품 추첨, 네트워킹을 즐길 수 있다.

피칭에 나설 기업은 다음과 같다. ㅿ나인와트=빅데이터 분석 기반 에너지 절감 AI 솔루션 ㅿ마이셰프=손질된 식재료와 레시피가 동봉된 밀키트 ㅿ머니브레인=인공지능 영상 기술 ㅿ빈센=전기추진 시스템 탑재 미래형 친환경 소형선박 ㅿ샤플=아이디어 제품화를 지원하는 생산 통합 플랫폼 ㅿ시스다인=반도체 소자용 테스트 소켓 검사장치, 소자측정 장치 ㅿ쓰리디오엔에스=의료용 3D 영상처리 소프트웨어 ㅿ엔스펙트라=전자종이 디스플레이 필름 ㅿ은성=빅데이터를 활용한 약국용 의약품관리 시스템 ㅿ퓨전바이오텍=인공항체 융합단백질 복합체 개발.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 20 목요일] = 2019 HEY STARTUPS! & BOXING DAY = 헤이스타트업 재단이 서울창조혁신센터와 제주창조혁신센터와 함께 스타트업을 위한 행사 헤이 스타트업! & 박싱데이를 오는 20~21일까지 성수 어반소스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스타트업 종사자뿐 아니라 스타트업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스타트업 제품을 만나고 경험하며 스타트업을 잘 알고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헤이 스타트업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각 스타트업이 준비한 프로그램을, 박싱데이는 신박한 스타트업 제품을 판매하는 마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헤이스타트업은 스타트업 종사자가 직접 스타트업을 알리고 즐길 수 있도록 자발적으로 행사를 만들어 선보이는 자리. 2015년 자발적으로 시작한 스타트업 커뮤니티 <스타트업, 식사는 하셨습니까>에서 출발했다. 창업가, AC, 투자자가 스스로 참여해 우리 사회 속에서 건강한 스타트업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 31 화요일] = 2019 현대글로비스 Smart Move Challenge = 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가 주최하는 2019 현대글로비스 스마트 무브 챌린지가 오는 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플랫폼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신사업을 추진하고 스타트업을 지원해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 공모 주제는 ‘현대글로비스 5대 사업군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플랫폼 비즈니스 신사업 아이디어’, ‘현대자동차그룹사 역량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플랫폼 비즈니스 신사업 아이디어’다.

참가 대상은 주제에 대한 적합한 혁신 솔루션을 가진 7년 이하 스타트업, 대학생, 예비 창업가로 개인 혹은 4명 이하로 팀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 프레젠테이션 평가를 통해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2팀으로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 팀 특전은 내년 현대글로비스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참여 기회, N15 파트너스 내년 상반기 팁스 투자 검토를 제시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