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55개 최종 선정

중소벤처기업부가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를 통해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55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강소기업 100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 육성 로드맵인 ‘스타트업 100, 강소기업 100, 특화선도기업 100 프로젝트’ 중 첫 번째 시행되는 프로젝트다.

강소기업 100 선정에는 모두 1,064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이 가운데 300개 기업이 1차 서면평가를 통과했다. 서면평가를 통과한 기업은 2주간 외부 전문가의 현장평가와 기술평가를 거쳤으며 산학연 전문가 39명으로 구성된 심층평가단이 80개 기업을 후보 강소기업으로 선정했다.

최종평가는 지난 5일 대국민 공개평가 방식으로 치러졌다. 후보 강소기업의 발표, 선정심의위원의 질의응답 등 평가과정을 모두 공개했으며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97명의 국민심사배심원단이 평가에 참여해 국민들의 시각이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선정된 강소기업에게는 빠른 기술혁신과 사업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R&D, 벤처투자, 사업화 자금, 연구인력, 수출, 마케팅 등 5년간 최대 182억원이 지원된다. 아울러 대중소 상생협의회를 통해 수요 대기업과 분업적 상생협력을 통해 수요-공급 기업 간 공동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강소기업 100의 빈자리 45개는 내년 추가 공모를 통해 채울 계획이다. 추가 공모는 이번 선정에 참여한 선정심의위원, 심층평가위원, 국민 심사배심원단, 신청기업 등의 의견 수렴을 거쳐 보다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추가 공모에서는 이번 선정된 기업이 아닌 모든 중소기업이 도전할 수 있다.

기계

(8)

다윈프릭션 기초화학

(6)

아이티켐
애니젠
대성하이텍
에버켐텍
삼영기계
에프티씨코리아
알피에스
엔켐
일신오토클레이브
한국바이오젠
파나시아
플로트론 자동차

(7)

계림금속
대양전기공업
한국도키멕
반도체

(10)

넥스틴 부국산업
서우산업
디엔에프
성림첨단산업
마이크로프랜드
센서텍
에이엠티
아모그린텍
에이티아이
전기전자

(16)

기가비스
엠에이티플러스
대주전자재료
영창케미칼
동우전기
웨이비스
비나텍
윌테크놀러지
비츠로셀
파크시스템스
디스

플레이

(8)

베이스 쎄미시스코
쎄크
선재하이테크
알에스오토메이션
에스앤에스텍
엠케이켐앤텍
에스엠에스
오이솔루션
엔젯
와이엠텍
이코니
이노피아테크
코윈디에스티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풍원정밀
켐옵틱스
피앤이솔루션
한라아이엠에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