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평가 플랫폼 ‘별별선생’ 공시 입문서 출간

강사 평가 플랫폼 별별선생이 <2020 공시생 라이프 A to Z>를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2020 공시생 라이프 A to Z는 공무원 시험 수험 경험자 48명을 직접 만나 심층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한 번쯤은 궁금해할 법한 내용들을 한눈에 정리해 놓은 공시 입문서다.

공무원 시험의 종류와 직렬에 대한 설명과 같은 기본적인 수험 정보부터 강의 또는 독학만으로 공부할 때 겪을 수 있는 문제점, 주요 강사들과 교재들의 장단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장수생부터 수석 합격자, 6개월 단기 합격자 등 공무원 시험을 경험해 본 다양한 사람들의 목소리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 책은 별별선생에서 2017년 발간한 <학원이 말해주지 않는 8가지 이야기-공무원 수험편> 내용을 개정한 것이다. 2020년 공무원 시험 대비용으로 국가직 7급, 9급 시험 개정 사항을 반영하고 군무원 채용 시험 설명을 추가했다.

출간을 기획한 김승하 별별선생 운영팀 매니저는 실제 공무원 시험 탈락과 합격을 경험한 국가직 7급 공무원 출신으로 “처음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때의 막막함과 시험 직전 두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미친 듯이 밤을 새워 가며 공부했던 기억들, 면접에서 탈락했을 때의 좌절감 등을 떠올리며 내가 겪었던 고통과 시행착오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덜 겪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별별선생은 책 출간을 위해 전국적인 도서 유통망을 보유한 출판사 북랩과 손잡고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과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 해당 서적을 선보인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