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미디어 리더십 라운드테이블 개최

페이스북이 11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디어 리더십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40여 명의 국내 주요 방송사 디지털 및 영상 콘텐츠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는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해 페이스북의 동영상 플랫폼인 ‘워치(Watch)’를 필두로 이용자 간의 연결에 기반한 영상 콘텐츠의 장점과 이를 효과적으로 제작하는 방법을 함께 공유했다.

손승애 페이스북코리아 미디어 파트너십 총괄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동영상 플랫폼 워치에서 활용할 수 있는 라이브, 설문(Polls), 지인 혹은 특정 영상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해당 영상을 볼 수 있는 ‘함께 시청하기(Watch Party)’ 등 다양한 소셜 기능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세션이 구성됐다.

이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메신저 상에서 일정 시간 동안 유효한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인스턴트 경험을 이끌어낼 수 있는 ‘스토리(Stories)’ 기능에 대해 설명했다. 끝으로 페이스북의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에 대한 발표와 함께 양질의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새로운 이용자 경험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페이스북의 비전도 소개됐다.

피터 강(Peter Kang) 페이스북 미디어 파트너십 동북아시아 총괄은 “지난해 워치를 전 세계에 출시하며 페이스북에서 좋아하는 방송이나 크리에이터를 찾아보는 한편, 친구 및 다른 팬들, 크리에이터와도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소셜 기반을 마련했다”며 “지난 한 해 동안 더욱 상호 교류적인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면서 영상 제작사들이 새롭고 창의적이며 보다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시청자를 만날 수 있도록 한국 미디어 업계와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