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SBA 인사 네트워크 세미나 HR TOK – 2020 HR 트렌드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217일 화요일] SBA 인사 네트워크 세미나 HR TOK – 2020 HR 트렌드=서울산업진흥원이 오는 17일 SBA 인사 네트워크 세미나 HR TOK을 SETEC SBA 아카데미 3층에서 진행한다. 내년 HR 트렌드를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2020년 HR 트렌드를 중소기업, 스타트업 CEO, 인사 담당자와 함께 고민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리쿠르팅 2.0, 인사제도 혁신, 열린 조직 문화를 주제 삼은 연사 발표, 패널 토의, 참가자 자유 네트워킹이 열릴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연사별 세션 주제는 다음과 같다. ▲박종호 드라마앤컴퍼니 팀장=리크루팅 2.0: 채용의 미래 ▲이하나 와디즈 팀장=인사제도 혁신: 와디즈 HR은 어떤 고민을 하는가 ▲박대원 이베이코리아 차장=열린 조직 문화: 보다 빠르고 열린 문화를 향해.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19일 목요일] 크립톤 서울형 소셜벤처 데모데이=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크립톤이 주관하는 2019 크립톤 서울형 소셜벤처 데모데이가 오는 19일 연남장에서 열린다. 행사는 혁신적인 접근을 통해 서울시 일자리 부족, 주거 불안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소셜벤처 생태계에 성공 모델을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국내 전문가 키노트 연설, 크립톤 서울형 소설벤처 스타트업 피칭, 네트워킹 시간이 진행될 예정.

한편 크립톤은 2000년부터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엑셀러레이팅에 주력한 곳으로 경영 자문부터 M&A, IPO까지 모든 성장 과정을 지원한다. 지금까지 100여 개 기업에 엑셀러레이팅을 제공했으며 이 가운데 12개 기업은 IPO에 성공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19일 목요일] 제주 스타트업 믹스 2019 : 탐나는 청년과 제주 스타트업이 밝히는 제주의 미래=제주대학교 LINC+ 사업단과 6개 기업이 주최, 주관하는 제주 스타트업 믹스 2019가 오는 19일 제주더큰내일센터 2층에서 열린다. 제주 기업과 청년, 기관이 한자리 모여 상생하는 제주만의 스타트업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며 탐나는 청년과 제주 스타트업이 밝히는 제주의 미래를 부제 삼는다. 행사에는 제주 스타트업 실태조사 공청회, 제주 4차 산업혁명 전략 펀드 설명회와 같은 사전 행사와 간담회, 기관별 사업 발표와 서명식, 네트워킹과 경품 추첨이 예정됐다.

행사 참여 기업은 ▲서귀포스타트업베이 ▲엠와이소셜컴퍼니 ▲제주특별자치도 디지털융합과 ▲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 ▲제주혁신성장센터 PROJECT ∞ ▲홍합밸리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20일 금요일] 스타일테크 밋업 3회차=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스타일테크 밋업 3회차가 오는 20일 스파크플러스 삼성2호점 DKWORKS 2층 라운지에서 열린다. 행사는 스타일테크 산업 핵심주제별 전문가와 함께 인사이트를 나누며 네트워킹을 쌓기 위해 마련됐다. 뷰티테크와 만난 개인 맞춤 화장품 산업, 새로운 시도들을 포함해 3가지 주제 강연과 패널 토론을 앞두고 있다. 스타일테크 디케이웍스 선정기업뿐 아니라 전문가, 업계 관계자, 스타일 테크 밋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연사는 다음과 같다. ㅿ손경원 바이어스도르프 매니저 ㅿ김은리 아모레퍼시픽 팀장 ㅿ최용준 룰루랩 대표 ㅿ최병구 큐포라 이사.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21일 토요일] 2019 하모니 해커톤 : 지역을 변화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파세요!=코리아문화수도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9 하모니 해커톤이 오는 21일 노들섬 다목적홀 숲에서 열린다. 4시간 안에 같은 주제를 선택한 10명이 한 팀이 돼 총 15팀이 지역을 바꿀 아이디어 경매를 펼칠 예정. 지역 문화에 관심 있는 전국 기획자, 아티스트, 디자이너, 개발자, 대학생이 참가 가능하며 가장 높은 숫자를 받은 3팀에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행사 주제는 다음과 같다. ▲모든 경제와 잣대를 넘어서, 평등한 지역 문화 ▲지역의 지속가능한 환경 ▲건강한 경제 생태계와 CSV ▲IT와 4차 산업 혁명 ▲유지되거나 소멸되거나, 지역과 인구.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26일 목요일] 법무법인 세움 오피스 아워=대형 로펌에서 근무하던 변호사가 스타트업을 위한 제대로 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한 스타트업 전문 로펌 법무법인 세움이 오피스 아워를 연다. 이는 오는 26일 세움 오피스 내 회의실에서 진행하며 법률 상담을 망설이는 모든 회사에 무료 상담을 제공한다. 주어진 시간 동안 변호사 1명과 자유롭게 그룹 상담을 진행할 수 있고 많게는 3팀까지 상담 주제나 업종을 기준으로 그룹을 묶는다. 담당 변호사는 전문 분야를 고려해 임의로 정할 예정.

어떤 도움을 받아야 하는지 모르는 곳, 법률 상담이 꼭 필요하지만 상담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스타트업, 운영 관련 점검이 필요한 곳이 대상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