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커넥트 2019 파이널 데모데이 개최…대상은 머니브레인

신용보증기금이   19일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U-CONNECT 2019 FINAL’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전국 10개 신보 스타트업지점이 선발한 대표기업이 참여했다.

신보는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월 투자유치 플랫폼 ‘U-CONNECT’를 새로 구축하고 기업특성별, 지역별, 협업기관별 다양한 시리즈를 구성해 총 33회의 U-CONNECT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총 316개 유망스타트업을 투자자에게 선보였으며  그중 전국 10개 신보 스타트업지점들이 바이오·의료기기, 반도체, AI 등 다양한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대표기업을 선발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IR피칭대회는 모의투자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실질적인 투자유치 성과를 높이기 위해 HB인베스트먼트 등 파트너 VC 뿐만 아니라, KB인베스트먼트 등 역량 있는 투자자가 전문심사단과 청중평가단으로 참가했다.

데모데이 최종 대상은  AI영상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머니브레인’이 수상했으며 전자종이를 개발하는 ‘엔스펙트라㈜’가 최우수상, 바이오 신약을 개발하는 ‘(주)퓨전바이오텍’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장세영 머니브레인 대표는 “우수한 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신보 U-CONNECT를 통해 저희 기업의 가능성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더 큰 꿈을 꾸고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보는 투자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U-CONNECT를 더욱 확대해 운용할 계획이다. 온라인 IR서비스 플랫폼인 ‘유커넥트 온라인’ 운영을 곧 시작할 예정이며 신보 마포사옥을 리모델링해 내년에 개관하는 국내 최대 창업플랫폼인 ‘프론트원(FRONT1)’에 전용 IR룸을 마련해 보다 많은 혁신 스타트업을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