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KOICA CTS Prep-Course 사업설명회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227일 금요일] = KOICA CTS Prep-Course (SEED Zero) 사업설명회 = KOICA CTS SEED1 진출을 위한 개발혁신 비즈니스 역량 강화 코스인 KOICA CTS Prep-Course (SEED Zero) 사업설명회가 오는 27일 코이카 이노포트 5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KOICA CTS Seed 1 에 진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가, 스타트업, 사회적 기업에 개발 혁신 벤처 문제 정의와 아이디어 검증을 지원하고 국제 개발 프로젝트 수행 역량 강화 교육, 전문 멘토링, 개발도상국 현지 조사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KOICA CTS SEED Zero 프로그램과 참여 혜택 안내, 모집과 선발 과정 안내를 비롯해 자세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Q&A 세션, 코이카 이노포트 코워킹 스페이스 투어 진행도 진행한다.

한편 코이카는 혁신적 개발 협력 프로그램 DIP 일환으로 개발 혁신 벤처 혁신적 솔루션(제품, 서비스)을 발굴해 기술 개발과 시범 사업을 지원하는 혁신적 기술프로그램(CTS)을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26일 목요일] = 3회 플랫폼사 사업설명회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3회 플랫폼사 사업설명회가 오는 26일 서울스마트미디어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1인·중소·벤처 기업과 플랫폼사 사이에 만남의 장을 마련해 서비스 개발과 판로 개척, 사업화 촉진과 신규 아이디어 연계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내년 플랫폼사 서비스 추진 방향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플랫폼사(KT, LGU+, SKB, 딜라이브)가 연사로 참여해 국내 미디어 플랫폼사 서비스, 활용 기술, 기대 효과를 공유한다. 참가 대상은 스마트 미디어 분야 1인 창조 기업 및 중소·벤처기업이다.

참여 연사는 다음과 같다. ㅿ딜라이브 서비스 추진 방향 – 딜라이브 유석종 팀장 ㅿSKB 서비스 추진 방향 – SKB 최경남 매니저 ㅿLG 유플러스 서비스 추진 방향 – LGU+ 원강훈 팀장 ㅿKT 서비스 추진 방향 – KT 김대건 부장.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27일 금요일] =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창업 실무 특강 = 경상남도 통영시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이 주관하는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창업 실무 특강이 오는 27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창업 실무 아카데미 일환인 이번 행사는 로컬크리에이터 기획과 문제 정의라는 주제를 내걸었다. 행사에는 벤처기업협회 특별 부회장이자 미스크(MYSC)엠와이소셜컴퍼니 김정태 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특강을 진행한다.

MYS엠와이소셜컴퍼니는 사회적 기업가 정신을 갖춘 사내 기업가가 정부, 기업, 스타트업, 비영리단체 등 파트너와 함께 사회 혁신을 탐색하고 사회적 가치와 재무적 가치를 함께 창출할 수 있게 돕는 혁신 기업이다. 서울시 2018 소셜벤처 육성 지원 사업인 EMA(Extra-mile Accelerator)를 비롯해 여러 액셀러레이팅에 참여했으며 소셜벤처 육성, 컨설팅과 서비스 디자인, 소셜벤처 브랜딩, 투자를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4일 토요일] = 작은 회사 및 창업자를 위한 작은마케팅클리닉 공개 강의 = 작은 회사와 창업자를 위한 작은마케팅클리닉 공개 강의가 오는 4일 패스트파이브 강남3호점에서 열린다. 행사는 창업자, 스타트업, 소기업, 중소기업, 1인 기업이 적은 비용으로 지속가능한 사업 기반을 만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적은 비용으로도 오래 가는 사업 기반을 만들고자 하는 누구나 해당한다. 최신 마케팅 트렌드인 마케팅 3.0과 린스타트업, 그로스해킹을 구체적으로 마케팅에 접목해 자신만의 마케팅 모델을 수립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론에 관한 이론 강의를 전할 예정이다.

작은마케팅클리닉 공개 강의 연사인 클론컨설팅 이상훈 대표 컨설턴트 20여 년간 IBM, 마이크로소프트, HP, 인텔, 시스코시스템즈 등 글로벌 IT 기업 마케팅을 대행했으며 창조경제타운 멘토링, 서울산업진흥원 마케팅 전략 컨설팅 자문역을 맡은 바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7일 화요일] = [FIVE Comm.] IR 과정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Tip! – 패스트인베스트먼트 = 패스트파이브와 패스트인베스트먼트가 효율적인 IR 커뮤니케이션 팁에 관한 세미나를 오는 7일 패스트파이브 강남4호점에서 연다. 행사는 IR 과정에서 VC와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초기 단계에 집중하는 VC가 스타트업 투자를 검토하는 관점, 기관 투자자에게서 투자를 받는다는 것의 의미를 포함해 초기 스타트업이 IR 과정에서 마주하는 이슈를 알아볼 수 있다. 자리에서는 스타트업 CFO 출신 패스트인베스트먼트 VC 투자 심사역이 연사로 나선다. 참가 대상은 VC를 만나 본 경험이 적은 초기 스타트업 경영진과 실무진, 첫 VC 투자 유치를 준비하는 스타트업,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다.

한편 패스트인베스트먼트는 패스트트랙아시아가 2015년 설립한 투자 전문 자회사로 초기 단계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고유계정과 엔젤펀드를 통해 다노, 쓰리세컨즈, 아웃스탠딩을 비롯 15여 개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13일 월요일] = 2020-1회 엔젤리더스포럼 =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최하는 2020년 제 1회 엔젤리더스포럼이 오는 13일 팁스타운 지하 1층 팁스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벤처·창업 활성화와 우수기업 소개를 위해 상호 정보 교류를 늘리고 네트워크 기회의 장을 열고자 한다. 자리에서는 국내외 엔젤 투자 현황과 동향, 투자자 투자 사례와 경험 공유, 우수 기업 5개사 IR이 진행된다. 엔젤 투자자, 개인 투자 조합, 엔젤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강 주제와 참여 연사는 다음과 같다. ㅿ특허 권리화 및 보호 전략 – 한상수 변리사(에이치앤피파트너스) ㅿ2020 한해를 이끌 트렌드 – 「트렌드 코리아 2020」 이준영 공동 저자.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