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lit2020-새로운 국면: 로컬 임팩트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16일 목] lit2020-새로운 국면: 로컬 임팩트=IFK 임팩트금융이 주최하고 더웨이브컴퍼니가 주관하는 lit2020(로컬임팩트테이블 2020)이 1월 16∼17일 이틀에 걸쳐 강릉시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로컬크리에이터와 임팩트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연결고리를 만들고 지역 내 여러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선 사회 문제, 숫자, 임팩트, 인구,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로컬크리에이터, 임팩트 투자 생태계 플레이어, 창조경제혁신센터, 공공기관, 연구기관, 지역 기업 등 로컬 임팩트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하고 싶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의 4가지 화두는 ‘지역에서 살아가는 방식과 지역 변화의 중심에서 수행하고 있는 역할.’, ‘지역에서 연결되어 있는 사회적 문제와 만들어낼 수 있는 소셜 임팩트’, ‘앞으로 마주해야 할 숫자와 지속 가능성’, ‘임팩트 투자자와의 로컬 생태계 간격을 줄이고 시너지를 만들기 위한 방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9일 목] 소셜벤처 성수 IR 클럽 6차 피칭=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최하는 소셜벤처 성수 IR 클럽 6차 피칭이 1월 9일 언더스탠드애비뉴 파워 스탠드 2층 다목적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소셜벤처 관계자를 위해 투자 기회를 확대하고 투자자와 소셜벤처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 소셜벤처 관계자와 청년, 대학생, 예비 창업가 등 소셜벤처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행사에선 임팩트 투자 이해도 제고 및 정보 파악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 발표, 사전 신청한 소셜벤처 IR 피칭, 참석자간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IR 피칭 참여 기업은 유한회사 하토콘텐츠(동물 공존 활동에 필요한 온·오프 콘텐츠, CSR 및 공공자금 연계 개발), 인사이더 월드(미국의 빈부격차 스터디 및 모니터링을 통한 빈부격차 해결 소프트웨어 개발), Wesh(학생부종합전형 관리를 원하는 학생에게 맞춤형 멘토 매칭 및 입시컨설팅, 맞춤형 교육 콘텐츠 SW 솔루션 제공), 주식회사 아토홍(소아 아토피피부염 전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 모바일 매거진 및 아토피 관리 앱), 마이플래닛(맞춤 공방 플랫폼)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0일 금] GKEDC 기획전시 연계 토크콘서트=기획재정부와 KDI가 주최하는 GKEDC 기획전시 연계 토크콘서트가 글로벌지식협력단지 전시동 2층 라이브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12월 27∼1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되는 것. 3회차인 1월 10일 주제는 ‘KSP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경제 협력 :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이다. 1부에서는 KSP와 연계한 기업 진출 지원 및 경험 확대 사례라는 주제로 패널 토론 방식의 토크 콘서트가, 2부에서는 KSP 성과전시관의 기획전시 관람이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여권 지갑 증정, 사전 신청 참가자에 한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 참여 패널은 KDI 권경덕, 산업기술대 이재광 교수, 서울시립대 최원석 교수, 연세대 유상엽 교수이며, KSP 성과전시관 관람은 전시 해설로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0일 월] 북클럽 I VC와 함께하는 창업과 투자 이야기=패스트파이브가 주최하는 VC와 함께하는 창업과 투자 이야기 북클럽이 1월 20일과 2월 17일, 3월 16일 3회에 걸쳐 패스트파이브 강남 3호점 7A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창업&투자와 관련된 책을 읽으며 성공한 회사의 창업 당시 타깃 시장에서의 문제점과 창업 이후 겪은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벤치마킹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와 투자자는 어떤 관점으로 회사를 평가하는가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눠 보기 위한 것이다.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스타트업에 관심이 많다면 패스트인베스트먼트 투자심사역인 박현진 클럽장과 함께 창업의 현실을 명확히 직시하고 초기 스타트업이 겪는 어려움과 VC 관점에서 초기 투자가 어려운 점을 이해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읽고 이야기할 책 목록은 어니스트티의 기적(음료 스타트업 ‘어니스트 티’의 성공과 실패를 그린 책), Dream Big(브라질 최대 사모펀드 3G캐피탈이 세계 무대에 진출해 버드와이저, 버거킹, 하인즈의 소유주가 되기까지의 성공과 실패 비하인드를 담은 책), 승려와 수수께끼(실제 실리콘밸리의 초기투자 과정, 벤처투자자들의 회사 평가 방법 등의 실질적인 팁을 담은 책)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6일 목] 밀레니얼과 일한다면? 꼭 애자일하세요=패스트파이브가 주최하는 <네이키드 애자일> 저자 북토크가 2월 6일 패스트파이브 시청점 5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밀레니얼 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등장한 새로운 경영의 패러다임인 애자일에 대한 정보를 함께 알아보기 위한 것. 애자일에 열광하는 이유, 애자일의 모든 것, 애자일을 실제 적용하는 법을 제공한다. 네이키드 애자일의 저자인 장재웅(동아일보 기자, 애자일 스케일업 아카데미 기획 및 운영), 상효(상효이재 공동 대표 운영자 및 경영 컨설턴트), 이재(상효이재 공동 대표 운영자 및 경영 컨설턴트)가 연사로 나선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