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콘2020, ICT 결합한 에듀테크 집중 조명한다

제3회 국제교육콘퍼런스가 오는 16~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 아레나홀에서 열린다.

국제교육콘퍼런스는 교육계 글로벌 리더가 미래 교육에 대한 준비와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올해 3회째를 맞는다. 이번 회차에서는 교육의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AI와 빅데이터 같은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에듀테크 산업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육 열기가 높고 IT인프라 수준도 높은 우리나라 에듀테크 현황과 미래 준비 실태를 짚는다. 세계 시장을 선점하려는 각국 에듀테크 트렌드도 심도 있게 다룬다.

첫날인 16일에는 에듀테크를 통해 변화하는 교육을 만나다를 주제로 내걸고 미켈 프리히(Mikkel Frich) 에듀테크 덴마크협회장, 구글 콜린 마슨(Colin Marson)이 글로벌 에듀테크 트렌드에 대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에듀테크를 통한 교육 방향, 기술혁신을 통한 교육모델 변화 강연이 뒤를 잇는다. 17일에는 글로벌 에듀테크 동향과 기업 성공 노하우를 나누다를 주제로 마이크로소프트 에이단 메카시(Aidan McCarthy), 지니 알라비(Ginny Allaby) 미 퍼스트재단 인터내셔널 총책임자가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프랑스 에듀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분석, 덴마크와 핀란드 교육기업 성공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다.

콘퍼런스는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화 함께 열리며 온라인 등록 사이트를 통해 사전등록할 수 있다. 등록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오는 14일까지 받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