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현대제철 커피박 재자원화 지원기업 공모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27일 월요일] = 현대제철 커피박 재자원화 지원기업 공모=현대제철 사회공헌 사업 커피박 재자원화 지원기업 공모전이 오는 27일까지 열린다. 공모전은 커피박을 활용한 상품을 개발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재자원화 사업 모델을 발굴해 자원 선순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커피박을 활용한 제품 개발, 판로 운영 아이디어와 사업 모델을 보유한 기업이나 스타트업, 인천시 중구와 미추홀구에서 수거한 커피박을 재자원화 제품으로 개발할 수 있는 기업이라면 형태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간 뒤에는 서류, 면접 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기업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 기업에는 3,000만~1억 원 사업비를 지원하며 커피박 재자원화 컨퍼런스 참여와 홍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16일 목요일] = 아트센터 나비 <AI+> 포럼=오는 16일 아트센터 나비가 <AI+> 포럼을 통섭인재양성소 타작마당(SK UX HCI Lab)에서 연다. 개관 20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을 대주제 삼아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과학기술 속성을 바라보고 사회문화적 영향력과 의미를 다양한 방식으로 탐구하고 모색하려 한다. 다양한 영역 전문가, 크리에이터를 포함해 인공지능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자리에서는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도 연사로 나서 <포스트 알고리즘: 인공지능 시대 예술과 삶>을 주제로 발표와 토크를 진행한다.

한편 아트센터 나비는 최신 기술을 비판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며 창작을 지원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품은 창의적 표현, 참신한 아이디어를 나누며 사회적 운동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고자 한다. 앞서 <제 25회 국제전자예술심포지엄>, <네오토피아: 데이터와 휴머니티>, <아직도 인간이 필요한 이유: AI와 휴머니티>와 같은 전시와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18일 토요일] = 2020 밀레니얼 스타트업 컨퍼런스 : EAT, JOY, LIFE CON = 스타트업 가치&문화 확산 네트워크 바이러스(VIRUS)와 혼족의제왕이 함께 2020 밀레니얼 스타트업 컨퍼런스 : EAT, JOY, LIFE CON를 오는 18일 디캠프 6층 다목적홀에서 진행한다. 자리를 통해 두 곳은 청년과 청년을 이해하려는 이들 사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선배 창업가와 후배 창업가가 함께하는 조화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바이러스 네트워크 6번째 청년 창업 콘퍼런스로 청년과 술, 사랑, 삶 그리고 스타트업을 주제 삼은 이번 행사에서는 청년들의 삶과 연관 깊은 3가지 부제와 함께 스타트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밀레니얼 세대와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제별 연사는 다음과 같다. ㅿ‘청년들의 EAT 그리고 스타트업’=김민욱 데일리샷 대표, 김태경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대표 ㅿ‘청년들의 JOY 그리고 스타트업’=김종율 스케터랩 CSO, 안재원 큐피스트 대표 ㅿ‘청년들의 LIFE 그리고 스타트업’=오정희 혼족의제왕 이사, 김윤환 탈잉 대표.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월 29일 수요일] = 법률 세미나 : 스타트업도 피해갈 수 없는 노동법 & 관련 법률=자버(Jober)가 주최하는 법률 세미나가 오는 29일 디캠프에서 열린다. 행사는 검사 시각에서 바라본 노동법, 형사법적 문제를 오프 더 레코드로 들을 수 있는 시크릿 세미나다. 이헌주 변호사가 연사로 나서 스타트업도 피해갈 수 없는 실질적인 노동법과 관련 법률 정보를 제공한다. 세미나뿐 아니라 별도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돼 구체적인 법률적 의견을 받을 수 있다.

연사로 나서는 이헌주 변호사는 1998년 제40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2003년 대구지검 의성지청 검사, 2008년 서울중앙지검 검사, 2012년 광주지검 검사, 2016년 창원지검 공인부장검사, 2017년 법무부 공안기획과장, 2018년 서울중앙지검 형사9부장검사를 역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30일 목요일] = [스타트업랩] 창업 경영관리 특강=스타트업랩이 주최하는 2020 창업 경영관리 특강이 오는30일 종로타워 위워크 회의실에서 열린다. 행사는 스타트업 세무회계와 지식재산 사례 공유를 통해 창업을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경영관리 분야 필수 정보를 나눌 예정이다. 한국공인회계사이자 세무사인 최평국 스타트업랩 대표, 박길환 변리사가 연사로 나선다.

한편 스타트업랩은 회계사, 변호사, 변리사, 노무사, 가맹거래사, 창업지도사가 참여하는 국내 전문자격사 그룹이다. 실질적인 경영관리 콘텐츠를 제공해 스타트업을 지속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