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인싸 나잇-Fashion Tech 편] 디자이노블 & 비주얼 대표님 특강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2 6 목요일] = [인싸 나잇-Fashion Tech ] 디자이노블 & 비주얼 대표님 특강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인사이트 나잇(이하 인싸 나잇)’이 오는 2월 6일 드림플러스 강남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드림플러스 인싸 나잇은 월 1회 비즈니스 업계를 선도한 스타트업 대표의 이야기를 듣는 인사이트 토크쇼다. 이번 회차는 2020년 인싸 나잇 첫 회차로 패션 테크(Fashion Tech)를 주제로 삼았다. 패션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디자이노블 신기영 대표와 주얼리 전문 O2O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주얼 허세일 대표가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드림플러스는 창업부터 사업 확장, 글로벌 진출까지 스타트업 생애주기 전 영역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스타트업 A to Z 지원 프로그램, 스타트업 투자 및 연계, 열린 파트너십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 29 수요일] = 구글 + 잔디 활용법 강의 = 토스랩(Toss Lab)이 주최하는 구글 + 잔디 활용법 강의가 오는 29일 스파크플러스 강남점 16층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조직에 맞는 효율적인 협업 툴 구축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인사총무팀 출신 잔디 공인 컨설턴트 이광희 강사가 연사로 나서 조직에 맞는 협업 클라우드 선택 방법, 구글 드라이브(G Suite)로 협업 환경 구축하는 법, 협업 툴 활용법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토스랩은 글로벌 IT 스타트업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용 협업 툴인 잔디를 서비스한다. 잔디는 업무/팀별 그룹 채팅, 프로젝트 관리, 파일 공유 및 관리 그리고 그룹웨어, 이메일 등 다양한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 기능을 지원하며 현재 20만 개 이상 기업과 팀이 사용하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 30 목요일] = 위드업 AC 정기 세미나 =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위드업 AC 정기 세미나가 오는 30일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 라운지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올해 정부 액셀러레이터 정책 방향과 지난 10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벤처투자촉진법(이하 벤촉법)의 의미, 올해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운영 방향 공유, 로아인벤션 지난해 사업 성과 공유, 비전 소개가 진행된다. 액셀러레이터와 창업 투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한 자본금, 전문인력 등의 요건을 갖춘 액셀러레이터 단체다. 액셀러레이터 육성과 전문성 강화 교육, 초기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 30 목요일] = [FIVE Comm.] 공인회계사가 알려주는 외부 회계감사의 모든 =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가 주최하는 공 회계사가 알려주는 외부 회계감사의 모든 것이 오는 30일 패스트파이브 강남 4호점 12층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 커리큘럼은 외부 회계감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외부 회계감사의 정의, 감사 대상, 감사의 목적과 실무 절차, 준비사항으로 구성됐다. 그밖에 행사 참석 회사에 한해 올 한 해 무료 회계자문, 세무자문도 별도 제공한다. 행사 참가는 법인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CEO, 법인 내 회계 책임자(CFO 등), 외부 회계감사에 대해 알고 싶은 누구나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 19 목요일 ~ 20 금요일] = [얼리버드] 위즈덤 2.0 코리아 2020 페퍼런스 = 위즈덤 2.0 코리아가 주최하는 위즈덤 2.0 코리아 2020 페퍼런스가 오는 3월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한강 노들섬에서 열린다. 행사는 연사의 일방향 지식 전달이 아닌 참가자가 직접 가치를 경험하고, 공유하고, 확산해 나가는 페퍼런스(Festival + Conference)다. 삶의 방향성을 찾아가는 축제인 이번 행사에서는 달라이 라마 영어 통역가인 툽텐 진파, 구글 ‘너의 내면을 검색하라’의 창시자인 차드 멩 탄, 구글 부사장이자 인터넷 상품 개발 전문가인 브래들리 호로이츠 등 다양한 세계 각국 연사가 참여를 앞두고 있다. 컨퍼런스뿐 아니라 요가와 명상 프로그램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는 클래스, 친환경 플리마켓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위즈덤 2.0은 지난 10년간 샌프란시스코에서 실리콘밸리 기업가와 명상 지도자, 심리학자, 사회 운동가, 교사, 정치인까지 다양한 분야 사람들이 기술과 우리의 삶이 함께 가는 방향에 대해 논의해온 자리다. 샌프란시스코와 일본을 거쳐 국내서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 양일권 얼리버드 티켓은 오는 31일까지 구입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