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트릭스, 8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에이아이트릭스(AITRCS)가 8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프리미어파트너스, BNH 인베스트먼트, 키움증권, JX파트너스, BSK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인공지능 솔루션 스타트업 에이아이트릭스는 병원 내 응급상황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VitalCare)와 만성질환 예측 솔루션 리스크케어(RiskCare)을 개발, 국내외 병원과 데이터를 검증하고 있다. 금융,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기업이 인공지능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투자 유치로 에이아이트릭스는 인공지능 헬스케어 제품을 고도화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전문 인력 채용을 통해 연구 개발에도 매진한다. 이를 통해 의료 분야 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솔루션 사업이 속도를 낼 것이라는 기대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윤하영 프리미어파트너스 이사는 “에이아이트릭스는 패혈증 진단 등 기존에 해결하기 어려웠던 문제들의 해결을 목표로 뛰어난 머신러닝 전문가들이 모여 연구하고 있다”며 “회사가 보유한 ‘해석 가능 인공지능(eXplainable AI)’ 기술이 의료 및 금융 등 머신러닝을 활용하는 산업전문가에게 의사결정의 신뢰성을 줄 수 있다는 점에 차별성이 있다고 판단했다”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유진규 에이아이트릭스 대표는 “인공지능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게 기술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이아이트릭스의 미션에 공감해준 투자자들의 인정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솔루션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이며, 자사의 기술을 통해 무수한 기업들의 비전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