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프라이머·NH디지털Challenge+ 2기 데모데이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26일 수요일] = 프라이머 16기 데모데이 =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가 프라이머 16기 데모데이를 오는 2월 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주최한다. 행사는 2019년 하반기 프라이머가 투자하고 멘토링한 스타트업 11개 팀이 그간의 성과, 미래에 대한 비전을 나누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11개팀 발표 세션뿐 아니라 김범준 라프텔 본부장의 키노트 스피치, 애프터 네트워킹 시간이 따로 진행된다.

한편 프라이머는 IoT, 모바일 서비스, 헬스케어 등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멘토링을 통해 성장시키는 국내 최초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국내외에서 IPO 또는 회사 매각 경험이 있는 국내 1세대 벤처 창업가가 설립했다. 프라이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 프라이머 데모데이, 창업가들의 저녁 식사와 같이 창업가를 돕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14일 금요일] = NH디지털Challenge+ 2기 데모데이 = NH농협은행과 크레비스파트너스가 NH디지털Challenge+ 2기 데모데이를 오는 2월 14일 농협중앙회 중앙본부 1층 대강당에서 주최한다. 행사에서는 NH디지털Challenge+를 통해 농협과 크레비스파트너스가 육성한 금융, 부동산, 농협 분야 스타트업 10개팀을 만날 수 있다. 두 개 세션으로 구성된 기업별 발표뿐 아니라 참여 기업 부스 관람, 네트워킹 시간도 진행한다.

참여 기업은 다음과 같다. △딥서치=로보 애널리스트 플랫폼 △트라이어스앤컴퍼니=빅데이터 개인 맞춤 식품 추천 플랫폼 △나투스핀=반려동물 전문 이동 서비스 플랫폼 △위티=머신러닝 기반 사용자 맞춤 부동산 추천 및 매칭 서비스 △파머스페이스=못난이 농산물 O2O 플랫폼 △더킹콩=우량 한우 OPU 수정란 생산 공급 서비스 △에스트렐라노바=AR 및 AI 기반 문화예술 플랫폼 △애자일소다=기업용 AI 분석 및 운영 플랫폼 △올이프트리=소비자가 가격 결정 신개념 쇼핑 플랫폼 △모자이크어드바이저리=개인 맞춤 연말정산 절세 최적화 서비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8일 화요일] = 2020년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식품벤처창업센터가 2020년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를 오는 28~29일 수도권과 충청, 호남권, 영남권에서 주최한다. 농식품 분야에 관심 있는 창업자에게 지원 사업을 안내하고 창업 상담을 제공하는 것이 이번 행사 취지다. 자리에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사)벤처기업협회, 한국임업진흥원 등이 참여해 주요 지원사업별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농식품과 농산업기술융복합 분야 창업자,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지원 사업 책자를 우선 배포한다.

한편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농립축산식품부는 최근 「2020 농식품 벤처 육성 사업」 모집 공고를 통해 창업 기업을 모으고 있다. 선정 기업에는 지원금과 투자 유치 연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9일 수요일] = 인생장사학교 클럽 1월생 모집 = 알파랩이 인생장사학교 클럽 1월생을 모집한다. 인생장사학교는 자영업 기반 데이터를 보유한 테크 기업이 데이터 인사이트를 나누는 자리다. 기업별 5분 데이터 인사이트 공유, 장사 인사이트 공유, 질의응답과 공유 시간이 진행된다. 외식 자영업자, 예비 창업자, 장사에 관심이 많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리에는 △상권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KT △자영업 전문 P2P 대출 플랫폼 ‘FUNDA’ △대기열 관리 플랫폼 ‘나우웨이팅’ △배달 대행 서비스 ‘부릉’ △공유 키친 플랫폼 ‘고스트키친’ △테이블 오더 서비스 ‘메뉴잇’ △식자재 견적 비교앱 ‘오더히어로’ △도매시장 직거래 플랫폼 ‘푸드팡’까지 자영업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참여한다.

한편 알파랩은 국내 최초 외식·프랜차이즈 전문 액셀러레이터다. 인생장사학교는 알파랩이 진행하는 장사 대안학교로 2018년 9월부터 자영업자를 위한 다양한 테마 캠프를 분기별 1회 진행하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월 12일 수요일] = 2020 부산시 창업지원사업 합동설명회 =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고 부산광역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최하는 2020 부산시 창업지원사업 합동설명회가 오는 2월 12일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행사는 부산시 창업지원사업을 희망하는 창업 기업인이 사업을 이해하도록 돕고 사업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부산 창업 기업 DB 구축 성과 보고, 기관별 창업 사업 설명회, 정책 자금 설명회와 창업 유관 기관, 전문 멘토 현장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 기관과 컨설팅 멘토단은 아래와 같다. 행사 참여 기관=△부산지방 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경제진흥원(창업지원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테크노파크(센텀기술창업타운)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디자인진흥원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부산신용보증재단 △한국발명진흥회 부산지회 △부산초기창업패키지. 컨설팅 멘토단=△이동규 대표 △김혜경 대표 △박영근 전문위원 △이주환 컨설턴트 △성상기 대표 △박명흠 변리사 △이리하 본부장 △전동화 노무사.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25일 화요일] = [FIVE Comm.] 스타트업을 위한 법률 세미나 #2. 기술, 특허, 영업 비밀, 직무 발명 = 패스트파이브가 스타트업을 위한 법률 세미나를 오는 2월 25일 패스트파이브 삼성 2호점 2층 세미나실에서 주최한다. 2회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이 특허, 영업 비밀 등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취지다. 스타트업이 겪은 사례를 기반으로 일방적 지식 전달보다 각 참가자가 지닌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자 하며 법무법인 디라이트 김동환 변호사가 연사로 참여해 특허, 영업 비밀, 부정 경쟁 행위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한편 김동환 변호가가 소속된 법무법인 디라이트는 국내외 풍부한 업무 경험을 가진 변호사가 사회 기여에 우선순위를 두고 법률 서비스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설립됐다. 블룸버그와 머니투데이 더벨이 발표한 2019년 M&A 리그테이블 로펌 순위에 진입하기도 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