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블록체인] 보다폰도 탈퇴…리브라 어쩌나

벤처스퀘어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티코노미와 함께 한 주간 블록체인 업계 동향과 관련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한다.

보다폰도 리브라연합 탈퇴리브라 어쩌나=페이팔, 이베이 등에 이어 영국 이동통신 기업 보다폰이 페이스북이 구상 중인 암호화폐 ‘리브라(Libra) 연합’ 탈퇴를 선언하면서 리브라 발행에 빨간불이 켜졌다. 보다폰은 리브라연합 초기부터 참여하던 기업 28곳 중 하나로, 페이팔, 비자, 마스터카드, 이베이 등에 이어 8번째로 탈퇴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https://tconomy.io/10065

테라, 글로벌 성공 위한 블록체인 청사진 제시=테라 블록체인 이용자 수가 출시 7개월 만에100만 명을 돌파했다. 이에 대해 테라 측은 “가치담보토큰 루나(LUNA)와 새로운 블록이 생성될 때마다 토큰 보유자에게 거래 수수료를 지급하는 블록체인 스테이킹(Staking) 모델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루나는 현재 빗썸, 코인원, 고팍스, GDAC, 비트루 등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https://tconomy.io/10029

후오비, 업무협약 통해 실물 경제 영역 확대=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를 운영하는 후오비 그룹이 호텔 결제나 부동산 거래 등을 전개하며 암호화폐 기반 실물 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후오비 측은 두바이 소재 부동산 중개업체 팸 프로퍼티와 협력 관계를 맺었으며 두바이의 상품 거래를 관장하는 두바이 멀티상품센터로부터 거래 허가를 최근 획득했다고 전했다.

https://tconomy.io/10024

2019년 블록체인 채굴 업계 총정리=글로벌 블록체인 리서치기관 토큰인사이트는 최근 보고서를 내고, 비트코인 가격이 전년(7,519달러)보다 1.9% 하락했지만 평균 연산력은 80% 가까이 올랐다고 전했다. 또 올해는 고수익과 리스크 해소를 위한 채굴 관련 금융 상품이 대거 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https://tconomy.io/10002

리브라협회, 리브라 기술 개발 위한 단체 설립=페이스북의 자체 암호화폐 리브라 운영을 담당하는 리브라협회가 지난달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운영위원회를 설립한 사실이 확인됐다. 기술운영위원회 운영은 리브라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5인이 맡는다. 이들은 기술 로드맵 지시는 물론, 리브라 네트워크 기술 설계와 개발, 감독을 맡게 되며 올해 1분기까지 기술 거버넌스 프레임워크 및 관련 문서를 공개할 예정이다.

https://tconomy.io/10043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