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올해 에듀테크센터 입주 스타트업은…”

천재교육은 창업보육센터 ‘에듀테크센터’ 올해 입주기업 9곳을 발표했다. 에듀테크센터는 천재교육이 2015년 설립한 액셀러레이터로 관련 산업 성장과 창업보육을 지원한다.

센터 입주를 앞둔 스타트업은 다음과 같다. ▲나스크=아동 통학 스마트 솔루션 ▲루디벨=클래식 음악 교육 AR 콘텐츠 ▲비유비유=도서와 앱을 합한 놀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콘서트=정지 이미지 영상화 저작기술 ▲아이픽셀=인공지능을 입힌 AR ▲아테나스랩=오프라인 학원, 과외 매칭 플랫폼 ▲지니로봇=코딩 로봇 ▲쿠키랭스=헐리웃 스타와 대화하는 영어회화 ▲티그램=실감형 콘텐츠 스튜디오.

천재교육은 입주기업에 사무공간 무상 대여뿐 아니라 마케팅, 투자 유치, 사업화에 대한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39년간 쌓은 학습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를 활용해 천재교육 혹은 타 기업과 공동 사업을 진행하도록 돕는다. 입주 스타트업이었던 클래스큐브는 천재교육과 협업해 AI 기반 수학 플랫폼 닥터매쓰를 2018년 9월 론칭하기도 했다.

이정환 천재교육 IT본부장은 “에듀테크 산업이 양적, 질적으로 성장하도록 일찍부터 유망스타트업을 발굴했다. 올해도 다양원 지원책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이 에듀테크 분야에서 더 높게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