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 티 스타트업 ‘메디프레소’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캡슐 스타트업 메디프레소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벤처스퀘어, 키레츠포럼(KEIRETSU FORUM)으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6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메디프레소는 전문 티소믈리에와 한방 전문가가 합심해 몸에 좋은 차를 간편하게 즐길 있도록 개발한 캡슐 브랜드다. 녹차, 홍차 대중적인 차뿐만 아니라 쌍화차 한방 블렌딩차를 포함, 57가지의 캡슐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생산 공장에서는 캡슐 제조원가를 48% 이상 줄인 제품을 생산한다.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스타트업 네스트 퍼스트펭귄에 선정된데 이어 올해 삼성전자 씨랩 아웃사이드에 선발돼 삼성전자와의 다양한 협업에 착수했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조성은 심사역은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극적인 음료들의 대안으로차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소매시장 규모 역시 증가하는 추세라며, “웰빙 흐름을 타고 간편하게 한방차와 허브티를마실 있는 메디프레소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메디프레소 김하섭 대표는메디프레소도 다양한 차를 캡슐화하고자 노력하고, 원재료를 가공하는 기술을 더욱 연구해성장 중인 국내외 캡슐 시장을 선점하겠다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공장 시설 투자와 더불어 상반기 안에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