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딥워크와 글로벌 협업툴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2 26 수요일] = [FIVE Comm.] 생산성 향상을 위한 마법의 키워드, Deep Work 글로벌 협업툴 = 패스트파이브가 ‘생산성 향상을 위한 마법의 키워드, Deep Work와 글로벌 협업툴 행사’를 오는 26일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 6층 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미국 실리콘 밸리를 중심으로 떠오르는 협업의 핵심 키워드인 딥 워크(Deep Work)의 의미와 협업툴 트렌드, 대표적인 협업툴 사례를 함께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자리에서는 김한선 콜라비팀 이사, 조경선 SPH 차장이 연사로 나서 실리콘 밸리 협업툴 트렌드와 원페이지 협업툴의 등장, 영업, 마케팅, 개발, CS, HR 등 각 분야 협업툴 실제 활용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연사로 나서는 김한선 콜라비팀 이사는 네이버 라인웍스 국내, 일본 사업과 마이크로소프트 Office 365 사업, 마케팅까지 국내외 주요 협업툴 사업과 마케팅을 담당했다. 조경선 SPH 차장은 10년간 현대 선박, STX 선박 유럽 법인 세일즈 매니저를 담당하다 현재는 먼데이닷컴 총괄 세일즈 담당자를 맡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 14 금요일] = 정보보호 기업 스타트업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정보보호 기업 및 스타트업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를 오는 14일 KISA 서울청사 3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정보보호 스타트업과 정보보호 중소기업 두 부분으로 나눠 진행하며 정보보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과 우수 정보보호 기술 지정 제도 안내, 정보보호 중소기업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고도화 지원 프로그램과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사업 설명회뿐 아니라 스타트업 지원, 해외 진출, 클라우드 보안 등 각 지원사업별 개별 상담도 진행한다. 사업별 상담은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 22 토요일] = StartUp Networks 2 Demo Day = 2019 예비창업패키지 진행자가 모인 스타트업 네트웍스가 스타트업 네트웍스 2월 데모데이를 오는 22일 서울창업허브 10층 허브 라운지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19 예비창업패키지가 마무리되면서 최종 성과를 발표하고 IR을 준비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최종 발표에 나서기 전에 VC, AC, 엔젤 투자자에게 피드백을 받길 원하는 8개팀을 만나볼 수 있으며 네트워킹 시간도 따로 진행된다.

2019 예비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 한국여성벤처협회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 창업자에게 사업화 자금, 교육, 멘토링을 지원했다. 만 39세 이하 창업 경험이 없는 기술 분야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 22 토요일] = 2020 DE-FERENCE :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컨퍼런스 =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회 디사이퍼(Decipher)가 2020 DE-FERENCE :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오는 22일 서울대학교 39동 B103호에서 진행한다. 디사이퍼는 학계와 업계 관계자에게 연간 연구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콘퍼런스를 개최했으며 올해로 행사는 3회차를 맞이했다. 자리에서는 △암호화폐,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자산 △DE-FIne the next generation finance △SoK, The Lightning Network △코스모스 IBC NFT 전송 표준 스펙 제안까지 4가지 연구를 발표할 예정이다. 패널 토의, 업계 연사 키노트 시간도 마련해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 트렌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오갈 예정.

한편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회 디사이퍼(Decipher)는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다’는 미션 아래 블록체인을 깊게 연구하는 학술 단체다. 블록체인 개념부터 외부 연사 특강까지 다양한 세미나를 진행하며 직접 기술을 구현하는 연구 중심 활동도 펼치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 18 수요일] = [삼성넥스트] ClassroomX : 갤럭시 프렌즈를 통해 내가 만드는 갤럭시 = 스파크플러스와 삼성넥스트가 ‘ClassroomX : 갤럭시 프렌즈를 통해 내가 만드는 갤럭시 폰’을 오는 3월 18일 스파크플러스 선릉 3호점 허브홀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갤럭시 프렌즈, 레퍼런스 사례를 통해 갤럭시 프렌즈와 협업하면 얻을 수 있는 장점과 프로세스를 알아보고자 기획됐다. 자리에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김정훈 프로, 김대현 프로가 연사로 나서 갤럭시 프렌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넥스트 ClassroomX는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초기 기업, 창업자, 개발자의 성공을 위해 마련된 스타트업 교육 훈련 콘텐츠로 스파크플러스가 운영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삼성넥스트는 ClassroomX를 통해 혁신적인 삼성 제품 개발과 협업 기회도 제공해 기술 확산을 돕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