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트릭스, 2020 TIP 서밋 결선 출전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는 아랍에미리트(UAE) 정부가 주최하는 프로그램인 2020 TIP 서밋(Technology Innovation Pioneers Summit) 결선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TIP 서밋은 아랍에미리트 국가 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UAE 경제부와 아부다비 경제 개발부가 주최하는 프로그램이다. TIP 서밋은 다양한 산업 부문에 걸쳐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들을 발굴해 아랍에미리트를 포함한 세계의 주요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스타트업 생태계를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TIP 프로그램에는 헬스케어, 환경, 에너지 3개 분야 1,200개 이상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인공지능 원천기술을 개발해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자체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바이탈케어(VitalCare)와 리스크케어(RiskCare)를 소개하며 헬스케어 부문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김진희 매니저는 중동 지역 국가에 전문적인 의료 환경이 부족한데 비해 문화적인 측면과 생활 방식으로 인한 만성질환 및 급성질환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에이아이트릭스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있을 것이라 확신, TIP 프로그램에 지원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중동 지역에도 한국 스타트업의 우수한 인공지능 기술력을 알릴 수 있기를 바라며 추후에도 전략적인 접근으로 회사의 성공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