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블록체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블록체인 업계에도 영향

벤처스퀘어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티코노미와 함께 한 주간 블록체인 업계 동향과 관련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블록체인 업계에도 영향=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여파가 블록체인 업계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우선 3월로 예정됐던 홍콩 블록체인 이벤트 ‘토큰2049(TOKEN2049)’ 개최가 오는 10월로 연기됐고,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도 이달 말 개최 예정이던 바이낸스 블록체인위크 베트남을 연기했다.

https://tconomy.io/10219

코인원, 테라 블록체인의 루나 데일리 스테이킹 서비스 오픈=코인원이 테라 블록체인 루나(LUNA)의 데일리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루나는 테라 블록체인 내에서 활용되는 마이닝 토큰으로, 테라 결제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테라(Terra)의 가격이 안정적일 수 있도록 담보 역할을 한다. 루나 데일리 스테이킹에 대한 보상은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고 루나를 1개 이상 보유한 코인원 고객에 한해 이뤄질 예정이다.

https://tconomy.io/10209

인민은행, 디지털 화폐 관련 특허 무더기 출원=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최근 84건의 디지털화폐 관련 특허를 출원한 사실이 확인됐다. 특허 내용 안에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발행 및 공급, 디지털화폐를 이용한 은행 간 결제 시스템, 디지털 월렛과 기존 은행 계좌와의 통합 등이 포함되어 있다. 미 디지털 상공회의소는 이에 대해 “중국이 디지털 위안화 발행을 위한 연구를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https://tconomy.io/10235

아이콘루프포스텍, 졸업생 대상 블록체인 학위기 발급=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가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2020년 전체 학·석·박사 졸업생의 학위기를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broof)로 발급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모든 졸업생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학위기를 발급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https://tconomy.io/10206

2019년 암호화폐 파생상품 분석 보고서=글로벌 블록체인 리서치기관 토큰인사이트가 지난해 현물 거래소 현황 보고서에 이어 암호화폐 파생상품 분석 보고서를 내놨다. 토큰인사이트는 지난해 연간 암호화폐 선물 거래량이 3조 달러를 넘었으며 일일 평균 거래량은 85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https://tconomy.io/10144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