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혁신아이콘 모집 설명회ㆍ인벤트업 세미나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2월 25일 화요일] = 제3기 혁신아이콘 설명회 = 신용보증기금이 제3기 혁신아이콘 설명회를 오는 25일 드림플러스 강남 B1 이벤트홀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 성장 가능한 기업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열린다. 프로그램 내용 설명과 대상 기업 여부에 대한 개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기업은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은 우수 중견 기업 혹은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발굴해 최대 100억 원까지 지원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창업 후 2년 이상 10년 이하 신산업 영위 기업 중 연 매출 5억 원 이상, 최근 2년 평균 매출 성장률 10% 이상 또는 20억 원 이상 기관투자자의 투자 유치 중 한 가지를 충족하는 기업이다. 1기로는 △마켓디자이너스 △밀리의서재 △비투링크 △에스오에스랩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토모큐브가 참여했다. 2기로는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라인어스 △마이쿤 △머니브레인 △뷰노 △클래스101이 최종 선정됐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월 21일 금요일] = 스타트업-인벤트업 지식재산권 = 인벤트업이 스타트업-인벤트업 지식재산권 세미나를 오는 21일 금요일 서울창업허브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기술기반 스타트업과 지식재산권이 갖는 의미, 사업에 최적화된 지식재산권 포트폴리오 구축 전략을 함께 고민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 중 신청 기업에 한해 전담 변리사가 매칭돼 후속 멘토링을 제공한다. 특허선행기술조사가 포함된 특허정밀검토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다. 행사는 사업에 실제로 필요한 지식재산권 포트폴리오 구축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인벤트업은 특허권, 상표권, 디자인권을 확보하고 관리하기 위한 지식재산권 플랫폼으로 출원 전 사전 검토, 변리사 전문 상담을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월 20일 목요일] = 2020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자금 활용전략 = 라온하제가 2020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자금 활용전략을 오는 20일 조계사 불교역사문화기념관 B2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정책자금 신청과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대표, R&D 담당자에게 필요한 지식을 제공한다. 자리에는 사단법인 한국기술개발협회 서울지회장 박태준 수석 전문 위원이 연사로 나서 3월 초 마감하는 정부 지원 정책자금 신청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정책자금 종류 △상환자금(융보증)의 종류와 조건 △무상환자금(R&D과제)을 받기 위한 조건과 가점들 △놓치면 안 되는 R&D 과제 추천이 있다.

이번 행사의 연사인 박태준 수석 전문 위원은 2016년 이후 누적 정책자금 조달액수 30억 원, 수혜 기업 수 32개, 중국, 베트남 등의 해외 수출 판로 개척 21억 원, 우수 조달 등록 25억 원을 달성한 전문가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월 20일 목요일] = 피앤케이특허 오피스 아워 = 피앤케이국제특허법률사무소가 피앤케이특허 오피스 아워를 오는 20일 목요일 P&K국제특허법률사무소 회의실에서 진행한다. 3회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피앤케이특허 전문가와 일대일 멘토링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무료 특허 상표에 대한 상담을 제공한다. 특허, 상표 등 지식재산권에 관련된 고민이 있는 중소기업 대표나 특허 담당자,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피앤케이국제특허법률사무소는 특허, 상표, 실용신안,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조사, 출원, 등록, 심판, 소송, 분쟁, 이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계, 전자, 화학 분야의 변리사가 소속되어 있어 다양한 기술 분야에 대한 특허 업무가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일 20일 목요일] = 프리랜서를 위한 비즈니스 플랜 세우기 워크샵 = 비스타가 프리랜서를 위한 비즈니스 플랜 세우기 워크샵을 오는 20일 다산북살롱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프리랜서를 위한 수입, 지출 관리 워크샵으로 셀프 진단을 통해 2020년의 비즈니스 플랜을 함께 세워 보기 위해 열린다. 자리에는 <기획자 박경진>으로 활동하는 박경진 대표가 연사로 나서 △2019년 나의 사업 평가 △2020년 나의 사업 키워드 뽑기 △2020년 사업 계획 및 액션 플랜 세우기 △2020년 예상 매출 및 예산 수립하기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연사로 나서는 박경진 대표는 15년간 일반 기업 및 사회 경제적 분야에서 기획 담당자로 일했다. 현재 (예비) 창업자나 소기업, 1인 기업,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사업 계획서 작성법 강의, 비즈니스 모델 설계 워크샵, 멘토링 등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