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스타트업, 해외 진출을 위한 피칭 마스터하기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3 5 목요일] = 스타트업, 해외 진출을 위한 피칭 마스터하기 = 토스랩과 넥스트 유니콘이 ‘스타트업, 해외 진출을 위한 피칭 마스터하기’를 오는 5일 스파크플러스 선릉 3호점 1층 허브홀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글로벌 IR 피칭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원하는 스타트업에 피칭 성공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열린다. 자리에서는 토스랩 5분 영문 피칭, 스타트업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및 피칭 우승 필수 전략, 해외 지원사업 소개를 전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양진호 토스랩(잔디) 사업총괄이사 △김수현 하프스(넥스트 유니콘) 신사업총괄이사가 연사로 나선다. 해외 진출이나 해외 투자 유치를 원하거나 글로벌 IR 피칭 성공 사례를 듣고 싶은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연사로 나서는 양진호 사업총괄이사가 속한 토스랩은 2020 AIM 두바이 피칭대회 한국 지역 결선 준우승, 2019 Startup Battle 두바이 지역 결선 우승 이외에도 두 차례 더 해외 피칭 수상한 이력이 있다. 김수현 하프스(넥스트 유니콘) 신사업총괄이사는 캐나다, 미국, 한국 등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경험을 보유한 파이낸스, 비즈니스 전문가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 27 목요일] =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의 글로벌 이니셔티브 : SDGs = 낭그늘이 SDGs 랩을 오는 27일 제주혁신성장센터 낭그늘 세마나실에서 진행한다. 자리를 통해서는 기업 지속가능성과 사회환경책임에 관한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소개하고 대표 사례를 함께 알아본다. 이번 행사에는 김세은 엠와이소셜컴퍼니 컨설턴트이자 비랩코리아 이사가 연사로 나서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소개하고 사회혁신 비즈니스 사례, 대표 사례인 비콥(B Corp)을 소개하며 스터디를 진행한다. 제주도에서 해결하고 싶은 지역 문제를 가진 이들이나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낭그늘은 JDC 사회적경제 소셜 벤처 지원 사업으로 제주를 포함한 국내외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제주형 소셜 벤처를 지원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 3 화요일] = 경험 콘텐츠를 통한 조직행동변화 솔루션 공개 워크숍 = 유니크굿컴퍼니가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프로그램 공개 워크숍을 오는 3월 3일 유니크굿컴퍼니 미스터리 오피스에서 진행한다. 행사를 통해서는 게이미피케이션 액티비티 콘텐츠를 활용해 자기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문제 해결 역량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자리에서는 송인혁 유니크굿컴퍼니 대표가 강연을 진행하고 2020년 신규 교육 프로그램 체험, 2019년 인기 교육 프로그램 체험을 이어간다. 사내 교육 담당자뿐 아니라 셀프 리더십 역량 강화가 필요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유니크굿컴퍼니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글로벌 솔루션 개발 기업이다. 시각 장애인 10억 명을 위한 오픈 더빙 솔루션 헬렌(Helen)과 실감형 경험 게임 리얼월드(Real World)를 개발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 5 목요일] = business DRIVE 초청 세미나 = 이노핏파트너스가 비즈니스 드라이브(business DRIVE) 초청 세미나를 오는 5일 용산 이노핏파트너스 강의장에서 연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DT) 시대에 맞는 사업 개발 과정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시대 비즈니스 디벨롭먼트(Business Development) 필요성, 비즈(Biz) 가치 혁신과 비즈 모델 개발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전한다. 안성준 교수(前 LG유플러스 IoT부문장/전무), 이민우 교수(한양대학교 경영학과 겸임 교수)가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사업 개발 혹은 기획을 고민하는 HRD 담당자, CEO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 20 금요일] = 서울시 예비 창업자를 위한 창업 경진 대회 = 서울특별시와 성북구, 동덕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주관 및 주최하는 서울시 예비 창업자를 위한 창업 경진 대회가 오는 3월 20일에 열린다.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 창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3월 8일 18시까지 진행하며 서류 심사, 본선 PT 심사를 통해 15팀을 선정한다. 15개팀은 동덕 아트컬쳐 캠퍼스타운사업 창업팀으로 활동하게 된다. 팀당 연간 많게는 700만 원 창업 지원금과 공유 오피스를 지원하며 연간 20회 이내 창업 전문가 멘토링, 연 6회 이상 창업 관련 교육도 무료제공한다.

한편 동덕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지역 경제와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성북구청, 주민센터, 다양한 지역조직 등과 협력해 청년 창업 관련 사업을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