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뚫고 2월 디데이 참여한 기업 6곳

27일 선릉역 디캠프에서 열린  2월 디데이 우승은 수면 솔루션 제품을 만드는 몽가타에게 돌아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으며 지원한 116개 기업 중 6개 팀이 무대에 올랐다.

우승을 차지한 몽가타는 수면의 질을 높이는 기능성 침대를 만든다. 연속적인 움직임과 진동이 수면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를 바탕으로 몽가타 바운서를 만들었다. 바운서는 좌우 움직임, 수면 진동, 슬립라이트를 통해 수면을 유도하는데 연속적 바운스 진동으로 전정기관을 자극해 깊은 잠을 유도하고 심박을 빠르게 안정화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세브란스 건강수면센터 임상결과 평균 52분 깊은 잠을 더 잔 효과를 낸다는 결과를 얻었다. 몽가타의 주 타깃은 호르몬 변화 문제를 겪고 있는 50대여성과 산후우울증을 경험하고 있는 여성이다. 향후 몽가타는 수면 데이터 수집을 통해 수면 관리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메디컬 일러스트레이션 플랫폼 블루비커는 의사를 꿈꾸던 대표가 메디컬일러스트학과에 입학해 만든 의학 전문 일러스트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쉽게 말해 의학 논문 등에 삽입되는 2D, 3D 삽화를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그동안 연구원들은 구글링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찾거나 직접 그림을 그렸다면 블루비커에서 고품질 2D, 3D, 일러스트를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풀 3D 메디컬 일러스트레이션을 제공해 원하는 각도, 색상을 반영한 삽화 제작이 가능하고 필요한 삽화가 없을 시 요청하면 블루비커에서 제작해 제공한다. 설립된 지 6개월 만에 회사로 지금까지 6천 만원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오염된 물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정화하는 장치를 개발하는 오마이워터는 플라즈마를 활용, 수영장 물 등을 깨끗하게 정화한다. 물이 지나는 배관시스템에 60cm 가량의 오마이워터 봉을 끼워 넣으면 된다. 물이 순환될 때 봉을 지나면서 수질 정화가 되는 방식이다. 물을 정화하는 수처리 장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은 1,500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 오마이워터에 따르면 물의 탁토 측정에서 기존 플라즈마 활용 장비보다 월등한 성능을 보인다고 한다. 전 세계 오염된 물을 정화하는 것이 목표다.

구독 서비스는 점점 증가하고 있지만 구독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앱은 없었다. 왓썹은 구독 플랫폼의 결제 해지 및 통합 관리를 쉽게 해주는 플랫폼이다. 10단계에 거쳐 해지해야할 서비스를 단 3단계 만에 끝내준다. 또 자신의 구독 서비스 패턴을 기반으로 유사 서비스를 추천해주기도한다. 구독 서비스 고정 지출을 한 번에 볼 수 있고 결제 전 알림을 보내준다. 현재 국내 23개 브랜드와 제휴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줄일기는 대기업을 그만두고 400일 동안 해외여행을 하면서 블로그에 글을 올린 대표가 만든 감성 SNS 플랫폼이다. 개개인의 일기책을 직업, 감정별로 제공하고 있다. 출시 3년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월 사용자는 20만이다. 진솔한 감성 컨텐츠를 중심으로 10~20대 여성이 주요 고객이다. 일기 꾸미기 서비스를 월 33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주제별로 일기를 함께 쓸 수 있는 일기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향후 축적된 감성 데이터를 활용해 감성에 따라 이미지를 추출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감성 AI 광고 서비스를 출시,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차별화된 아이템을 찾아주는 분석툴 아이템스카우트는 고수 샐러들이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는 노하우를 차용, 빠르게 팔릴만한 아이템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아이템스카우트를 통해 셀러는 6~8시간 걸렸던 아이템 발굴 시간을 15~30초로 줄일 수 있다. 아이템스카우트는 아이템 발굴 서비스뿐만 아니라 SEO 최적화 서비스 등 셀러용 툴 전반으로 서비스를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아이템 발굴로 시작해 현재 온라인 셀러 토탈 솔루션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최종적으로는 셀러의 트래픽과 데이터를 모아 아이템을 가장 잘찾는 기업으로 성장,  다이렉트 커머스가 되는 것이 목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