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썸, 영상 플레이어 추가해 무료 제공 나서

클라썸이 현재 서비스 중인 3.0 버전에 영상 플레이어 기능을 추가해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영상 플레이어 기능은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강의 위주 수업을 계획하는 대학이나 학원, HRD 등을 위해 추가한 것. 이를 통해 웹이나 앱으로 강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영상을 보며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다. 단순 영상 재생 플랫폼과 달리 질문과 공지사항, 노트, 피드백, 설문 등 온라인 소통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또 익명 질문과 답변, 질문 해결 여부 표시 기능, 답변 알림 기능, 각종 파일 첨부 기능, 프로그래밍이나 수학 강의가 가능한 코드 블록과 수식 입력도 지원한다. 교수자는 강의별 혹은 학습자별 통계나 관리자 사이트를 통한 현황 확인이 가능하며 퀴즈와 설문으로 성취도 평가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클라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기존 무료 버전에 제공하지 않는 재공지 기능과 학습자별 수신 확인 기능, 관리자 사이트, 강의별/학습자별 통계 기능을 포함한 클라썸 프리미엄 버전을 무료 제공 중이다. 프리미엄 버전은 신청한 교육기관이나 교사 개인에게 제공하며 초중고나 대학은 봄학기가 끝나는 6월 30일, 다른 기관은 3월 31일까지 무료 제공된다. 신청은 이곳을 이용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