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글로벌 팀 창업 프로그램 ‘아산상회’ 참여자 모집

아산나눔재단이 창업기회로부터 소외된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글로벌 팀 창업 프로그램 아산상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아산상회는 아산 정주영 회장의 호인 아산(峨山)과 그가 생전 처음으로 창업한 ‘경일상회’를 참고한 명칭으로 아산나눔재단이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기업가정신 함양 기회가 없었던 청년들에게 아산의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고 이들이 창업을 통해 자립하고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산상회는 창업 인큐베이팅, 액셀러레이팅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4월부터 8월까지 4개월간은 인큐베이팅 기간으로 매주 2회 팀 창업 기초과정, 실전과정 등 전문 창업 교육을 실시하며 팀 별 시장조사, 글로벌 네트워킹 등을 위해 유럽으로 마케팅 트립을 떠난다. 인큐베이팅 마지막 단계에서 각 팀 별 사업모델을 선보이는 쇼케이스를 가진 후 선발된 팀에 한해 9월부터 본격적으로 창업 액셀러레이팅 과정이 시작된다.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액셀러레이팅 단계에서는 비즈니스 모델을 최종 점검할 뿐만 아니라 법인 설립, 서비스 출시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구체화할 수 있다. 크립톤, 소풍벤처스, mysc 등 전문 액셀러레이터 기관의 전문가가 멘토로 합류해 멘토링도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7개월 전 과정을 마친 이들에게 주어지는 혜택도 다양하다. 창업 인큐베이팅을 통해 액셀러레이팅 단계에 진입한 이들에게는 사업 자금 300만 원이 제공된다. 모든 과정을 수료한 팀에 한해 투자 유치를 진행할 경우 아산나눔재단이 최대 5000만 원의 매칭 보조금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아산상회 지원 대상은 창업의지가 있고 통일 임팩트 비즈니스에 관심있는 북한이탈 청년과 외국인, 한국인 청년 30명이며 1년 이내 기창업가 혹은 예비 창업가를 대상으로 한다. 접수는 오늘부터 4월 3일까지로 이곳에서 지원할 수 있다. 최종 프로그램에 참여할 참가자는 내달 14일 발표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