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셋, 코스콤·서울신보와 원스톱 금융지원 업무 협약 체결

대출비교 서비스 핀셋(Finset)을 운영하는 한국금융솔루션은 서울신용보증재단(이하 서울신보), 코스콤과 소상공인 지원 및 금융애로 해소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3사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규모 개인사업자들을 위해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에 나선다.

핀셋은 서울신보가 제공한 소상공인 데이터와 코스콤의 인프라를 활용해 금융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한다. 축적된 소상공인 금융자산 및 매매내역 데이터를 고도화해 금융상품정보 라인업을 갖추는 것이다. 또한 핀셋의 서비스를 활용한 소상공인 대출비교서비스와 서울신보의 신용보증 대출상품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흩어진 금융정보를 통합하여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핀셋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혁신을 기반으로 한 핀테크가 그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마이데이터(Mydata)를 활용한 전용 상품을 출시해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핀셋은 지난달 신한카드와 공동으로 외국인 전용 금융 플랫폼 ‘핀셋 익스펫(Finset Expats)’을 출시하고, 외국인을 위한 금융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