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랩, 15기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8개사 선정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15기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가할 8개사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월부터 모집된 15기에는 미국, 캐나다, 인도,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 기반 200여 개 스타트업이 지원해 약 2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 기수에는 HR테크, 생체정보인식, 이커머스에서 제조 및 환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혁신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들이 선정됐다.

참가기업은 HR테크 분야 비트윈잡 ▲생체인식 기반 인증 솔루션 이지핑거 개발사 옥타코 ▲ 중소기업 구매관리 솔루션 에어서플라이 운영사 로랩스 ▲ 리빙 제품 큐레이션 플랫폼 서울번드 ▲MD업무 자동화 솔루션 옷딜 ▲ 베트남 기반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샤크마켓 ▲폐기물 통합 관리 플랫폼 리코 ▲초미세 커팅 기술 개발사 세린컴퍼니 등이다.

15기에 선정된 8개사에는 향후 3개월간 국내외 유수 창업가, 투자자, 전문가로 이뤄진 스파크랩 글로벌 멘토단의 맞춤 멘토링이 제공된다. 또한 스파크랩 알럼나이 커뮤니티 및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네트워크(GAN)를 통한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또 미화 5만 달러의 초기 투자금과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 180 입주 혜택 및 호스팅, 법률,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이 지원된다. 국내외 우수 투자자 및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투자유치 데모데이 참가 기회도 얻는다.

김유진 스파크랩 공동대표는 “최근 그 어느때보다 비즈니스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만큼, 사업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의 중요성과 보유 기술의 우수성, 팀워크 등 단단한 기본기를 갖춘 스타트업을 선발하는데 집중했다”며 “지난 9년여에 걸쳐 구축해온 스타트업 지원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통해 15기 기업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