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블록체인] 백트, 시리즈B 투자로 3억 달러 조달

벤처스퀘어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티코노미와 함께 한 주간 블록체인 업계 동향과 관련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한다.

과기정통부,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사업 9개 과제 모집=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가 창의적인 블록체인 전문기업 육성을 위해 내달 6일까지 ‘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 사업’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 이는 블록체인 산업 전반의 기술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상용 서비스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2019년 처음 시행됐다. 과기정통부는 총 9개 내외를 선정하고 과제당 4억5천만 원 이내, 총 39억 원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https://tconomy.io/10463

메디패스, iOS 버전 출시로 고객 편의성 높여=의료정보 플랫폼 메디블록이 간편 실손보험청구 서비스 ‘메디패스(MediPass)’의 iOS 버전 앱을 출시했다. 메디패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별도의 사진 촬영이나 작업이 없이도 실손보험청구를 할 수 있는 간편보험청구 서비스로, 앞서 지난해 11월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된 바 있다. 메디패스 iOS 버전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설치 즉시 간단한 본인 인증을 통해 최근 3년 동안의 삼성서울병원과 서울대병원의 진료기록을 조회할 수 있다.

https://tconomy.io/10493

백트, 시리즈B 투자로 3억 달러 조달=미 인터콘티넨탈 거래소(ICE)가 운영하는 비트코인 선물 거래 플랫폼 ‘백트(Bakkt)’가 시리즈B 투자를 통해 3억 달러(약 3,72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다. 마이크 블랜디나 백트 최고경영자(CEO)의 설명에 따르면 이번 투자 유치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벤처펀드 M12, 핀테크 기업 페이유(PayU),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등이 참여했으며 조달된 자금은 기관 투자자의 비트코인 관리 서비스 등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 개발에 쓰일 예정이다.

https://tconomy.io/10483

에이치닥, 첫 디앱 프로젝트 공개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본격화=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가 음원 저작인접권 플랫폼 스타트업 레보이스트와 손잡고 오는 7월 에이치닥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의 디앱(DApp) 위엑스닥(WeXDaq, 가칭)을 출시한다. 이는 개인간에 저작인접권을 매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저작인접권 보유에 따른 음원 수익 관리/정산과 기존 발매된 음원의 저작권 거래가 가능하다.

https://tconomy.io/10496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