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AI 양재 허브, AI‧빅데이터 스타트업 지원 협약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AI 양재 허브와 AI‧빅데이터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두 기관은 AI‧빅데이터 분야 인재육성 및 스타트업 지원, 관련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 기획 운영, 관련 기술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 사업 공동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지원기관으로 초기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AI‧빅데이터 기반 기술 스타트업 지원에 나섰다. 국내 대기업과 AI‧빅데이터 스타트업이 협업을 할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국내 창업 생태계에 대기업과 AI‧빅데이터 스타트업의 상생 협력 구조를 구축하고자 한다.

AI 양재 허브는 AI 산업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 유망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서울특별시 산하 창업지원기관이다. 일자리와 연계한 실무응용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AI 특화 기업을 위한 입주공간 및 사무 인프라를 제공한다. 또 대기업과 AI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 오픈이노베이션형 상생·협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AI 양재 허브에는 약 70여 개 AI 특화 기업들이 입주해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