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창고 “택배 포장 과정도 사진으로 실시간 제공”

마이창고가 택배박스 포장 작업을 웹캠으로 촬영해 고해상도 사진을 고객에게 실시간 제공하는 서비스인 마이창고 스마트샷을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초 개발 이후 1년간 현장 테스트를 통해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올초부터 마이창고 내 모든 제휴 창고에 도입한 것이다. 기본 서비스는 무료다. 택배박스 포장을 할 때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 연동 카메라가 바코드를 찍을 때마다 자동으로 스냅샷을 촬영해 저장한다. 사진은 원본을 확대하면 송장번호, 제품 이미지, 상품명도 구별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스마트샷 기능 내장으로 전자상거래 풀필먼트 서비스 품질 향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정상 포장 처리해도 악성 소비자의 고의적 상품 누락 항의에 대응하기 위한 정확한 작업 확인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 밖에 창고 관리에 필수적인 재고 관리는 물론 상품 선별과 포장 작업 등 관리에도 영상 자료가 효과적 수단이 된다는 것.

마이창고 측은 스마트샷 서비스로 온라인 셀러가 고객 CS 문의나 클레임 대응에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 입고 검수와 반품 작업 등 풀필먼트 전 과정에 스마트샷 기능을 기본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