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블로그 시작한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가 개발자 실전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담은 기술 블로그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블로그는 뱅크샐러드 개발팀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기술 전문 사이트. 업계에 데이터 기반 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사내 개발자의 데이터 리터러시 함양을 위해 개설한 것. 공개한 모든 콘텐츠는 직접 수행한 업무를 바탕으로 작성해 개발 직군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좋다는 설명이다.

3월초 개설한 이 블로그에는 지금까지 2만명 이상이 방문하기도 했다. 또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대대적으로 실시된 재택근무의 효과적 진행 방식, 평가 방법 등도 자세하게 기록하고 있어 관심이 높다. 그 밖에 뱅크샐러드 개발팀이 일하는 방식이나 조직 문제 해결 과정도 확인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 측은 앞으로 해당 블로그를 개발자간 정보 교류의 장으로 운영할 방침이며 장기적으로 개발팀 기술 콘퍼런스인 콘샐러드와 연계해 오프라인에서도 건설적 기술 발전 고민을 나눌 커뮤니티 형태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태호 뱅크샐러드 CTO는 “사내 개발자가 데이터 드리븐 DNA를 장착하도록 돕는 건 물론 업계에서도 데이터 중요성을 공감하고 함께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개설하게 됐다”며 “뱅크샐러드 개발자가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공간인 만큼 생동감 있는 개발자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