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진원,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창업진흥원이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은 이번 모집공고를 통해 40개 창업기업에 미국, 프랑스, 베트남 3개국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기간은 4월 2일부터 4월 29일까지며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창업기업 선정을 위한 모든 평가과정은 해외 액셀러레이터가 직접 진행하며 국가별로 진출 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선발한다. 최종 선정된 창업기업에게는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해외 액셀러레이터와의 워크숍, 현지 보육프로그램 및 글로벌 진출지원금 1,000만 원을 지원한다.

현지 보육프로그램은 6주간 진행되며 전문가의 멘토링 및 비즈니스 코칭, 현지 진출을 위한 세미나, 현지 기업 및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구축, 잠재적 거래처와의 미팅, 피칭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 사업은 작년 프로그램 참가기업의 의견을 반영해 현지 보육프로그램 참가 전 액셀러레이터와 창업기업 간 세부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4주에서 6주로 프로그램 기간을 확대했다.

2020년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신청자격 및 접수방법 등은 중소벤처기업부 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