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 협업툴 무료 지원 확대

협업툴 잔디(JANDI)를 서비스하는 토스랩이 지난 1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코로나 19 대응 클라우드서비스 우선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클라우드 솔루션 우선 보급을 위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월 65만원 한도에서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잔디는 모든 서비스를 4월 30일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본 사업을 활용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6월 30일까지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혜택을 원하는 전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잔디 홈페이지에서 신청 하면된다. 사업선정 발표 후 30여개 기업이 신청을 완료했으며 한정된 예산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협업툴 잔디(JANDI)는 화상회의, 메신저, 프로젝트 관리가 가능한 업무용 협업툴로 LG CNS, CJ, JTBC, 아워홈, 게임빌컴투스, 파고다 등 국내 약 20만개 팀이 활용하고 있다.

토스랩 김대현 대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빠른 지원으로 장기화된 코로나 19 위기 상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기관과 기업이 협력하여 이러한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현실적인 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