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블록체인] 바이낸스,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연다

벤처스퀘어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티코노미와 함께 한 주간 블록체인 업계 동향과 관련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한다.

프랑스 중앙은행, CBDC 실험 개시=프랑스 중앙은행이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 개발에 착수했다. 공식 문서에 따르면 은행은 디지털 유로로 실험에 착수, 토큰화된 금융 자산 청산과 결제를 위한 CBDC의 잠재적인 사용 사례를 조사할 예정이다. 다만, 해당 실험이 실제 CBDC 발행으로 이어지진 않을 전망이다. 은행 측은 이번 실험이 시장 인프라, 금융 정책, 거시 경제 법적 규제 측면에서 CBDC가 가져올 수 있는 영향을 조사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https://tconomy.io/10581

바이낸스, 내달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본격 론칭=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국내에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개시한다. 바이낸스 유한회사는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 거래소 정식 런칭 전 소프트 론칭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론칭 시 BKRW(원화 스테이블코인), BTC, ETH, BNB가 지원되며 추후 USDT와 BUSD가 추가될 예정이다.

https://tconomy.io/10566

코로나19로 다크웹 내 암호화폐 거래도 줄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여파가 다크웹 내 암호화폐 거래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블록체인 전문 분석 기업 체이널리시스가 발표한 보고서인데 통상 다크웹의 수익은 비트코인 가격과 역상관 관계였지만 최근 2개월 만에 이러한 관계가 역전됐다는 게 체이널리시스의 설명이다.

https://tconomy.io/10574

KT, 전자문서 관리 플랫폼 ‘KT 페이퍼리스출시=KT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전자문서 보관 및 관리 플랫폼 ‘KT 페이퍼리스(Paperless)’를 출시했다. 페이퍼리스는 전자계약과 전자등기, 전자문서보관 등 3가지 서비스로 구성됐으며 별도 앱이나 시스템 설치 없이 서비스 포털 가입 후 요금을 내면 이용이 가능하다.

https://tconomy.io/10563

바이낸스, 코인마켓캡 인수 발표=바이낸스가 세계 최대 암호화폐 정보 제공 사이트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을 전격 인수했다. 바이낸스는 공식 자료를 내고 코인마켓캡 인수 사실을 공식화하고 “전 세계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디지털 자산에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코인마켓캡은 바이낸스에 인수된 이후에도 현재처럼 독립적인 사업체로 운영될 예정이다.

https://tconomy.io/10584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