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로, 지능형 사료 주문 자동 시스템 출시

축산 통합 스마트팜 시스템 우리농장을 서비스하는 인프로는 농가별 사료 소비량과 사료 주문 시점을 예측해 알려주는 지능형 사료 주문 시스템을 개발 완료하고 2020년 국립 축산과학원 시범사업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프로는 2018년부터 통합 스마트팜 시스템인 우리농장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와 일기예보, 도축시세, 개체정보, 사육규모 등 다양한 외부 데이터를 수집해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국립축산과학원 진현주 박사와 최선호 박사, 숭실대학교 신요안 교수팀과 협업해 축산 농가에서 가장 중요한 사료 재고 관리 및 주문 관리를 자동으로 할 수 있는 통합 스마트팜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금까지 스마트팜 시스템이 현장 시설을 제어하거나 상황을 체크하는데 머물렀다면 우리농장은 단순 제어 및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상황에 대한 예측 정보까지 확장 제공하고 있다. 인프로는 자체 개발한 분산 시스템 기반의 크롤링 엔진과 빅데이터 분석 및 AI엔진을 기반으로 2020년 하반기부터는 대형화 되고 있는 축사환경에서 필요한 개체관리, 발정탐지, 가축 성적 관리 등 축종별 축사 경영에 대한 지능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인프로는 2019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농과대학과 기술 MOU를 체결하고 우리농장 기술을 우즈베키스탄에 보급하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스마트팜 시스템을 역수출할 수 있는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