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테크 꾸까, 30억원 프리시리즈B 투자 유치했다

꾸까가 기존 투자자인 KB 인베스트먼트와 아주IB를 비롯해 메가인베스트먼트, 현대기술투자로부터 3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누적 투자금은 60억원.

꾸까는 플라워테크 스타트업이다. 2014년 시작 이후 누적 꽃 구매자는 200만명이다. 기존 화훼 산업이 경조사 위주 중개물 중심으로 발전했다면 꾸까는 일상 속 누구나 꽃을 즐기도록 고안한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새로운 수요를 만들고 있다. 꽃 정기구독 서비스를 선보였고 배송이 어려운 화훼산업의 지역적 한계를 넘기 위해 하루 5,000다발 꽃을 생산할 수 있는 전문 시스템을 구축하고 우체국 택배와 제휴해 전국 모든 지역에 발송하고 있다. 2016년부터는 B2B 시장으로 확대해 최근 삼성화재와 현대차 등과 20억원이 넘는 계약을 맺기도 했다. 꾸까는 올해 1분기 전년대비 180% 이상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이뤄진 이번 투자는 화훼산업 전반에 걸쳐 업계를 주도할 성장성을 투자자에게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박춘화 꾸까 대표는 “이번 투자는 새로운 꽃 문화를 창출하는 꾸까 직원 70명과 회원 50만명의 저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국내 화훼산업을 한 단계 더 성숙한 모습으로 바꾸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